2017/10 11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중대 발표 (스페셜 트랜스포트 / Special Transport DLC)

본 글은, 2017년 10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IG Announcement (중대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1년 넘게 진행해온 프로젝트이자 곧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Special Transport DLC)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우리는 이미 작년에 공개한 새해 소망 비디오 (New Year Wishes video)를 통해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에 대한 존재를 살며시 공개했고 이때까지만 해도 조만간 이 DLC를 발표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이 프로젝트를 다듬는데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기에 출시를 미루고 계..

[P3D] 대한민국 공군 HH-60P를 이용해 광주서 무안까지 제멋대로 비행한 영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예전에~ 금남로 롯데백화점 인근에서 종종 광주전남 플심 모임을 하던 때에, 헬기에 일가견이 있으신 회원들께서 회전익의 매력에 관해 이야기해주시곤 했습니다. 그때는 고정익에 빠져있던 나머지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2년 전쯤 갑자기 회전익에 끌리기 시작했고 마침 지인 중 한 분께서 Cerasim UH-60을 소개해주신 것도 있어 이 녀석을 이용해 회전익 연습을 시작하게 됩니다. ...근데 고정익과 달리 엄청 불안정한 특성 탓에 착륙은커녕 이륙도 제대로 못 해 헬기를 냅다 패대기쳐버린 것이 수백 번(...아마 수천 번은 될 겁니다=_=...). 그래도 계속 비행을 하다 보니 어설프게나마 이착륙 정도는 할 줄 알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본격적으로 날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코어 맵 개선

본 글은, 2017년 10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Core map enhancements (이탈리아 : 코어 맵 개선)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용 맵 확장 DLC인 이탈리아 DLC 작업을 진행하면서 유로트럭2 기본 지역에 포함된 이탈리아 북부지역을 수정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조만간 발표될 새 버전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이탈리아 DLC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3 #.4 #.5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는 Po Valley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 남단에 자리한 계곡) 주변으..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업데이트 오픈베타 시작 (공식 블로그 포스트 해석)

본 글은, 2017년 10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29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업데이트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1.29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사실, 첫 번째 빌드는 주말을 앞둔 지난 금요일에 살짝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버전을 통해 많은 변화를 주었고 이와 동시에 새로운 불안정 요소가 포함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가급적 적은 수의 플레이어가 첫 번째 빌드의 베타 버전을 접하기를 원했고 이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오픈베타 시작 및 1.29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우리나라 날짜로 10월 21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오픈 베타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평소 같으면 오픈 베타 시작과 동시에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패치 내역을 비롯한 소개 글이 올라왔을 텐데 이번에는 다른 포스팅 때문인지 별다른 소식 없이 바로 오픈 베타 버전만 발표되었더랍니다. 10월 21일 현재 오픈 베타 버전은 1.29.0.84이며, 정식 버전이 발표될 때까지 계속해서 마이너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1.29 업데이트에 대한 알려진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도 개선 (1000km 이상의 새 도로 구현) - US-101 (캘리포니아), I-15 (캘리포니아), US-93 (애리조나) 등 다수 + 주행 방향 인식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내비게이션 알고리즘의 정밀도..

Windows10의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레드스톤3) 설치 완료

지난 10월 17일, Windows10의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하 레드스톤3)가 발표되었습니다. (17년 10월 중순을 기준으로, 버전은 1709, 빌드는 16299.19)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드스톤2보다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PC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UI 최적화나 퍼포먼스 향상이 이루어졌는데, 실제로 게임과 같이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무거운 프로그램들의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사안입니다. 제 경우, i5-2500 CPU (@3.30~3.60G), DDR3 8gb RAM, Radeon RX460 vram 4gb PC를 사용 중이고 레드스톤3를 적용한 후 게임들의 프레임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Windows10 Red Stone3를 클..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뉴멕시코 DLC 프로모션 트레일러

본 글은, 2017년 10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DLC Promo Trailer (뉴멕시코 DLC 프로모션 트레일러)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뉴멕시코 DLC의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DLC 발표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프로모션 트레일러 역시 우리가 준비해야 할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미 며칠 전부터 동영상 작업을 해왔고 마침내 오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출시일까지 넋 놓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구매욕을 자극하..

깊어가는 가을, 단풍 구경은 UH-60 블랙호크와 함께!! (Cerasim UH-60 livery download)

2년 전 이맘때쯤 Cerasim에서 제작한 UH-60L에 대한민국 육군과 공군 도색을 했었는데, 막상 해놓고 보니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붓(!)을 잡게 되었고 다시 도색한 김에 육군과 공군은 물론 해군과 VIP 호송기 그리고 미 공군 도색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도색의 기본이라 불리는, 실기 스펙에 입각한 색감, 마킹위치를 나름 맞추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민항기와 달리 군용기는 레퍼런스 데이터를 구하기 힘든 고로 전적으로 감에 의존해 작업해야 했습니다. 특히, 이펙트 레이어로 인해 의도치 않은 다른 색이 마스킹 돼버리는 탓에 정확한 색감을 잡는 데 애를 먹기도 했구요. 잡설이 길었습니다. 그럼 작업 결과물을 소개합니다. 군용기 특유의 위장도색과 포토시너리의 콜라보레이션(!)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World of Trucks의 새로운 이벤트, 더블 트레일러 물류

본 글은, 2017년 10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World of Trucks Event: Double-trailer Logistics (World of Trucks의 새로운 이벤트, 더블 트레일러 물류)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저는 World of Trucks에서 개최하는 ATS 전용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이 있습니다. SCS Software의 개발 파이프라인 내 모든 내부 프로젝트 중,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뉴멕시코 DLC의 개발이 결승점에 가까워졌습니다. 우리의 맵 디자이너와 QA (Quality Assurance) 전문가 그리고 프로그래머를..

[P3D] F-15K Atomic Edition

F-15K Atomic Edition(...) 출시(!)를 기념하여 화끈하게 한발 땡겨보았습니다. ※ 본 글에 기술된 단체명은 픽션이며 실제 단체와 전혀 관련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불꽃놀이(!?)를 위해 102 전투비행대대 소속 F-15K가 수고해주었습니다. 오늘 이벤트를 위한 아이템은 Station 5에 장착된 BLU-109. 하지만, 생긴 것만 BLU-109지 자유낙하식 항공탄 (쉽게 말해 재래식 폭탄)에 사용되는 트리토날(Tritonal)이나 컴포지션(Composition)이 아닌 우라늄-235(Uranium-235)가 충진되어있었으니... 박진감(!) 넘치는 불꽃놀이(!?)를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하이라이트 장면만 보시려면 2분 4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불장난을 너무 화끈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