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14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 다음 주 발표!

본 글은, 2017년 11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 2: Italia coming next week!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 다음 주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곧게 뻗은 도로, 여기저기 심어놓은 나무들, 제 위치에 자리한 건물과 랜드마크. 여러분은 차고에서 나지막이 웅웅거리는 엔진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주에도 자잘한 퀄리티 개선 작업을 계속하지만, 작업의 상당 부분을 마무리 지었고 DLC 출시 날짜를 발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작업한 아름다운 모든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조바심내고 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Bella Ital..

Air Busan A320-200 HL7745 for FSlab A320 v2 (Prepar3D v4 ONLY)

일전에 제작한 FSlab A320용 에어부산 A320-200 (HL7745)을 Prepar3D v4용 FSlab A320 v2에 맞춰 재구성한 파일입니다. FSlab A320 v2는 Aircraft.cfg 내 [FLTSIM] 항목의 내용과 텍스쳐 폴더 내 파일 구조 일부가 변경된 만큼, FSlab A320 v2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자료를 받아 적용하시면 됩니다. 항공기 폴더는 기존의 Prepar3D 폴더가 아닌, 문서(Documents) -> Prepar3D v4 Add-ons 에 자리하고 있으며 본 도색 역시 새로운 경로에 맞춰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본 에어부산 항공기 도색은 FSlab A320 v2 기체를 보유하신 분만 사용 가능하고 Prepar3D v4 전용입니다. (FSX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 프로모션 트레일러

본 글은, 2017년 11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DLC Promo Trailer (이탈리아 DLC 프로모션 트레일러)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를 발표하기 위한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으며 이에 따라 이탈리아 DLC에 대한 대대적인 광고 머신을 재가동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오픈 베타에 참여 중인 분들은 이미 기본 지역에 포함된 이탈리아 영역이 재작업 되었음을 확인하고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이탈리아 DLC와 관련된 보고서로 하여금 새로운 지역을 좀 더 다듬을 기회를 마련해주었음은 물론이고 기존 지역 내 외..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오픈 베타 관련 잡다한 소식 및 스팀 가을 할인 시작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오픈 베타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아직 정식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피드백되는 오류가 많은지 현지시각으로 아침 (우리나라 날짜로 23일 오후 7시경)에 1.30.0.16 패치를 발표했습니다. (철야 작업이라도 했던 걸까요=_=?) 거듭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제점이 수정되고 있는데, 그중 저를 비롯한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자에게 가장 큰 문제였던 [dx9] Present failed. [0x88760874] 라 알려진 배송시장이나 지도화면 등지에서 게임 화면으로 전환될 때 게임이 먹통 돼버리는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최적화 문제인지 아니면 라데온과 호환성이 떨어지는지 가끔 ATS의 복잡한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시칠리아 (Sicily / 이탈리아 DLC)

본 글은, 2017년 11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icily (시칠리아)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탈리아를 구두 형태로 보았을 때, 시칠리아(Sicily)섬은 구두 끝단과 일맥상통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제작한 세계의 섬(Island) 중 두 번째로 큰 시칠리아섬은 게임 내에서 세 개의 해안 도시와 연결됩니다. 우리가 제작한 게임 세계의 규모를 고려할 때, 바다로 둘러싸이고 상대적으로 작은 이 땅을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은 물론 수평선 제작을 위해 특별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했습니다. 이탈리아의 가장 큰 자연 명소 중 하나인 에트나(Etna)산을 비롯해 모든 도로, 도시, 산업단지 그리..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0 오픈베타 시작 및 1.30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7년 11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0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업데이트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을 위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를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버전 번호를 건너뛸 수 있었느냐구요? 우리의 플래그십 트럭 시뮬레이터 모두 대규모 DLC를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두 게임에 대한 테스트를 병렬로 진행해야 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코드와 데이터를 "동결"한 상황에서 수 주 후 이미 "방향을 잡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용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수정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실내 엔진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전면 수정했습니다. 그간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이용하다 보면 높은 RPM에서 소리가 깨지는 일종의 클리핑 현상이 심해 이어폰이나 헤드폰 등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길 때 은근히 신경 쓰이곤 했습니다. 이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으로 만든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모두 다시 제작하였고 이를 통해 클리핑을 어느 정도 잡고 좀 더 부드러운 소리가 나오도록 개선했습니다. 다만, 클리핑을 잡기 위해 기존의 13dB이 아닌 8dB만 증폭했으며 볼륨이 5dB 낮아진 만큼 실내 엔진 소리도 다소 줄었습니다. 인테리어 사..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Sky Delivery

지난 11월 10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뉴멕시코 DLC가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지도도 퀄리티가 좋아 달리는 재미가 쏠쏠한데, 뉴멕시코 DLC는 이보다 더 미려하고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며 달리는 재미는 물론 경치를 구경하는 재미까지 선사해주었습니다. 뉴멕시코 DLC는 뉴멕시코주(州)를 특색있게 그려낸 풍경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하지만, 새로운 물류 업체의 등장과 이를 이용한 도전과제가 주어진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An-124 항공기에 화물을 선적하는 과제인데, 앨버커키(Albuquerque) 국제공항에 주기된 An-124 항공기 내부가 화물 하역 공간으로 설정되어 기존의 화물 하역 방식과는 전혀 다른 독특한 경험을 할 수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업데이트와 뉴멕시코 DLC 동시 발표!

본 글은, 2017년 11월 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DLC arrives alongside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29!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업데이트와 뉴멕시코 DLC 동시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뉴멕시코 DLC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뉴멕시코의 애칭은 『매혹의 땅 (Land of Enchantment)』으로, 뉴멕시코를 누비는 동안 독특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Rio Grande, Carson Nation..

AMD Radeon 그래픽카드의 플루이드 모션 (Fluid Motion) 설정 방법

TV나 모니터의 주사율은 꾸준히 올라가는데, 통상적인 콘텐츠 영상들은 24FPS나 30FPS가 대부분이라 디스플레이 성능에 맞춰 영상을 더욱 부드럽게 출력해주기 위해 프레임 보간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S사 TV의 프레임 보간, L사 TV의 라이브 스캔 등...) ▲ Fluid Motion을 이용해 동영상 재생 시 Radeon RX580 그래픽카드 사용율 물론 PC에서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적으로 프레임 보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방법 중 전력소모량 및 CPU 점유율 등 효율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진 AMD사의 플루이드 모션 (Fluid Motion)을 이용해 영상을 60FPS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luid Motion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AMD사의 HD7000대 ..

길 라 잡 이 2017.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