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역을 통과중인 하행선 KTX

 

 

#.1

 

 

 

 

 

#.2

 

지난 8월 25일날 찍은 KTX사진입니다.

(...대략 올려야지 올려야지 해놓구선 완전히 잊고 있었습니다=_=;; )

 

플랫폼을 걷어내버리고 유치선과 공사 자재만이 그 자리를 메우고 있는 하남역을 통과하는 하행선 KTX입니다.

 

2번 사진에서 KTX 뒤쪽으로 (패닝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뭔가 잘 닦여진 노반이 보이는데, 이 부분이 호남 고속선 부지이고,

광주여대 입구쪽에서 분기되어 기존 호남 본선 서쪽을 지나, 하남역 끝단 커브지점에서 호남 본선을 교차 (아래로 통과하는 듯 싶습니다.), 바로 터널로 들어가는 구조더랍니다.

 

호남 고속선과 본선 사이에 하남 차량기지가 들어서게 됩니다.

(1번 사진 KTX 뒤쪽이 하남 차량기지 부지고, 현재 공사중입니다.)

 

 

여름에 찍은 사진이고, 지금은 또 많이 바꼈을 듯 싶더랍니다.

하남역 인근 포인트도 몇개가 사라지고, 광주송정역은 기존 플랫폼은 다 밀어버린 상태에, 금호타이어 하역장쪽에 임시로 만들어놓은 플랫폼만 사용중인 듯 싶구요.

(밖에서 보니, 기존 플랫폼쪽 전차선을 다 걷어버렸더라구요. ...목포-광주/순천/부전 구간은 어떻게 들어가는지 사뭇 궁금해지더랍니다.)

 

사진 찍으면서, 호남 고속선이 개통되고 나면, 이 포인트가 그대로 살아있을지~ 새삼 궁금해지더랍니다.

(왠지 방음벽에, 차량기지 침입방지를 위한 방호시설로, 지금의 모습은 더 이상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지만요~.)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2
prev 1 ··· 640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 179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