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광주에 온 누리로호

 

 

지난 토요일

집에 가는 도중, 환승포인트(!)인 송정리역에서 버스를 갈아타러 걸어가는 도중, 송정리역 플랫폼에 서있는 누리로를 발견하였습니다.

오후 5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고, 보통 누리로가 오면 정오때 왔던지라 무슨일인가 싶더랍니다.

이제 막 도착했는지 팬터그래프를 내리고, 다른쪽에 있는 팬터그래프를 올리는 작업중이었구요.

 

환승시간에 늦지 않기 위해 게이트 앞에서 이 모습만 보고 후다닥 정류장으로 간지라, 이녀석이 중련으로 왔는지 단편성으로 왔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일단, 선두차는 한류관광열차 래핑이 된 녀석임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모처럼 누리로를 보니, 문득 기차타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더랍니다~.

 

(로지스가 회원제로 바뀐 뒤로, 가입도 안했고... 이녀석 시간을 조회할 방법도 없고 해서 운행 구간이며 열차번호 등의 열차 정보는 모릅니다=_=)

 

 

p.s

본격적인 복합 환승센터 공사가 시작되었는지, 상행 플랫폼인 7, 8번 플랫폼은 출입이 통제된 상태고

호남선 상행은 6번, 호남선 하행은 5번을 사용중이었습니다.

(경전선은 전과 같은 듯 싶구요.)

 

플랫폼 끝부분 육교도 공사가 끝난 상황이었고, 송정리역 바로 앞에 있는 장록동 입구의 신덕 건널목 위치도 옮겨졌더랍니다.

송정리역 위치가 좀 더 남쪽으로 옮겨지려는건지, 신덕 건널목이 사라지고, 영광통 처럼 지하차도화 될려는건지는 공사 현판이 없어 알 수 없었구요=_=;;;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4
prev 1 ... 642 643 644 645 646 647 648 649 650 ... 178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