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8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Krone에서 온 방문자

본 글은, 2018년 5월 3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 visit from Krone (Krone에서 온 방문자)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크론(크로네/Krone) 트레일러에서 소규모 팀이 SCS Software의 사무실을 방문해 자사 트레일러가 Euro Truck Simulator2에서 구현되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이틀에 걸쳐 관계자들에게 차량 제작 과정을 설명, 시연하고 차기 과제에 관해 토론하는 동안 새로운 DLC (크론/크로네 트레일러 DLC)에 대한 목표 퀄리티를 좀 더 올리기로 했습니다. 그들의 카메라맨은 사뭇 진지했고 많은 부분을 기록했습니다. 몇 달 전, 우리가 크론(..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독일지역 재점검

본 글은, 2018년 5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evisiting Germany (독일지역 재점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팬 커뮤니티로부터 전달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1 업데이트와 관련된 모든 긍정적인 피드백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우리가 무슨 콘텐츠로 1.32 업데이트를 진행할지 궁금해하실 거로 생각합니다. 커뮤니티의 전반적인 요구사항 중 많은 사람이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기존에 제작된 지도의 개선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열정 넘치는 맵 디자인 팀이 이미 기본 지역 일부를 다시 제작하고 있으며 이러한 작업을 통해 최근 발표된 DLC 수준의 품질..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Start Your Engines 이벤트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된 Trade Connections : Sweden 이벤트의 열기(?)가 채 식기도 전에 Start Your Engines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통해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는 유럽의 트럭 레이스 행사인 2018 FIA ETRC races 개최를 기념해 기획했다고 합니다. 유럽 각지를 돌며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이번 이벤트도 레이싱 장비를 싣고 유럽 각지를 돌아야 하는데, 특정 화물을 유럽의 서로 다른 12개 도시로 운반하면 미션이 완료됨과 동시에 보상이 제공됩니다. 이벤트는 유로트럭2 내에서 World of Trucks 외부 계약 (External Contracts)을 통해 경주용 부품 (Racing Components) 화물을 운송해야..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1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8년 5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and ETS2 Update 1.31 Out Now!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1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마침내 두 가지 플래그십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공식 업데이트를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내부 테스트와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작업 종료를 선언하기까지 수정 작업을 필요로하는 부분이 다수 발견되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수정 작업은 두 게임에 추가된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이 주를 이뤘는데, 잘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 등 예기치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 트럭 스탑

본 글은, 2018년 5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regon: Truck Stops (오리건 : 트럭 스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우리는 여러분이 운전하며 도중 볼 수 있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리건 DLC 풍경을 보여드렸습니다. 오늘은 화물 운송의 긴 여정을 계속하는 도중 잠시 멈추거나 연료 보급, 휴식 및 취침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시각적 애피타이저를 공개할까 합니다. 여기에는 현재 개발 중인 제법 유명한 트럭 스탑(Truck Stop)도 있습니다. ...독특한 랜드마크가 쉬운 확인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일부는 전형적인 오리건 건축물 스타일에 좀 더 변화를 주었습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2012년형 Volvo FH에 크롤러 기어를 넣어보았습니다

로지텍 G29를 영입한 이후 수동운전하는 재미에 푹 빠져 유럽과 북미지역을 누비며 화물을 나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I-Shift AT2812D 변속기가 장착된 750마력의 2012년형 볼보 FH로 헤비 카고나 스페셜 카고를 끌고 노르웨이의 산길을 달릴 때면 변속기 토크 때문인지 급경사 구간에서 오르막을 올라가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참사(!)가 종종 벌어지곤 하는데, 이럴 때마다 옵션에서 변속기 타입을 H-Shifter에서 리얼 오토매틱으로 바꾸는 것이 번거로워 해당 변속기에 크롤러(Crawler) 기어를 넣어보았습니다. 크롤러 기어는 (자동 변속기 기준) 기어 단수 앞에 A가 아닌 C로 표기되는 극 저단 기어로 기어비가 2~3배 수준이라 고중량 화물을 싣고 출발할 때 사용합니다. 유로트럭2에서 기어비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본 글은, 2018년 5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yond the Baltic Sea: New industries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무언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와 관련된 또 다른 내용을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글을 통해 우리는 국경 검문소 건물을 소개했었고 이번에는 새로운 지역에 좀 더 깊숙이 들어가 볼까 합니다. 발트해 지도 확장 범위는 제법 광대한 편입니다. 스크린샷에 표현된 대로 현지 특성에 걸맞은 산업 경제를 게임 내에 반영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서로 다른 산업시설을 다양한 주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미러 렌더링 방식을 변경하는 방법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1.31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1.31 버전에서 새롭게 구현되었지만, 은근히 불편하다는 평가가 많은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 된 거울 효과'를 예전 방식의 미러 렌더링 방식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이번 마이너 업데이트 때 옵션값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단 최근 발표된 마이너 업데이트 내역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Euro Truck Simulator2 1.31.0.81 + 지도 포맷 변경 + 로드 이벤트 발생률을 높임 + 기본값으로 적용된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 된 거울 효과를 끌 수 있음 + OS X에서 콘솔 창 호출 가능 + 화물을 수주받기 전 트레일러 타입을 변경할 때 트레일러 케이블 커넥터 상태를 수정 ● Ame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