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7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을 보고 책까지 사버렸습니다

'별의 목소리 (ほしのこえ)'를 보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에 매료된 이후, 신카이 감독 작품이라면 꼬박꼬박 챙겨보게 되었고 요즘 한창 흥행몰이 중인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 역시 얼마 전에 보고 왔습니다. (보통은 서울이나 부산에서만 상영해주는 탓에 주로 서울에 가서 보고 오는데, 이번에는 제가 사는 동네에서도 해준 덕에 편하게 보고 왔습니다+_+) 꿈을 통해 몸이 바뀐다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와 이전 작품에서는 찾기 힘들었던 다양한 웃음거리들, 그리고 (이 감독이 만든 작품을 봐왔던 사람들만 느낄 수 있는) 파격적인(!) 결말 등 이번 작품을 보는 내내 이전 작품과 달리 대중적인 요소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카이 감독 특유의 연출이나 영상미 등도 여전히 살아있어 보는 내..

Re v i e w 2017.01.22

점검차 올려보낸 SSD가 신품으로 교체되어 내려왔습니다

그동안 심심하면 출몰해 애먹이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한 후 복구되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결국 그래픽카드를 구매한 지 석 달 만에 동일모델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게 되었고, 이제 별다른 문제 없이 잘 돌아가 주기를 바랐건만... 안타깝게도 지난 10월쯤 발악수준으로 뿜어대던 블루스크린 표시 현상이 재발합니다. 공교롭게도 모임을 하루 앞두고 이 문제가 발생해버린 탓에 변변찮은 조치도 취하지 못한 채 제 PC를 들고 가야 했고, 모임이 끝난 이후 뭐가 문제인지 차분히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부품을 살펴보는 도중,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이 USB 메모리 프로세스를 잡고 있어 알약을 강제 종료한 적이 있는데, 이후로 블루스크린이 뜨지 않았고 블루스크린의 원인이 알약에 있는 줄 알았건만... 알..

광주-광주송정 셔틀열차와 용산행 누리로의 교행 (交行)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어느 주말 오후. 이날 따라 유난히 하늘도 깨끗하고 시정도 좋아, 카메라에 쌓인 먼지도 털어줄 겸 한동안 잠잠했던 출사를 나가보았습니다. 여느 때처럼 이번 출사도 대한만세님과 함께 하였고, 원래 목표(!)는 샤크렛 장착형 아시아나 A321-200이 광주공항에 착륙하는 모습을 잡는 것이었지만, 그 전에 극락강역에서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오가는 셔틀열차와 지난 스케줄 개편 때 모습을 드러낸 용산역과 광주역을 오가는 누리로가 교행하는 모습을 보고 공항으로 넘어가기로 합니다. 언젠가 우연히 극락강역 앞을 지나는데 셔틀열차와 누리로가 교행하는 모습을 보고 사진으로 남겨보고 싶었거든요. 대한만세님과 합류한 후 열차 시간에 맞춰 포인트에 도착하니 때마침 광주송정발 광주행 셔틀열차가 극락강역에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시리즈

본 글은, 2017년 1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Scania S and R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시리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몇 주 전, 우리는 스카니아 공장이 위치한 쇠데르텔리에 (Södertälje)에 파견한 우리 직원이 찍어온 사진 몇 장과 문서를 트위터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새로운 스카니아 R과 S 시리즈 차량의 사진촬영과 정밀한 3D 스캔 작업을 병행하였습니다. 비록 본 블로그와는 별개이긴 하지만, 해당 트윗은 작년 (2016년) 한 해 동안 "좋아요 (like)"를 800개, 리트윗을 200회나 달성하며, 스카니아 트럭 작업에 대한 유로트..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유럽 지상물류의 중심, 프랑스를 달리다!

작년 12월 6일 (체코 프라하 현지 날짜로 12월 5일), 북유럽을 배경으로 한 스칸디나비아 DLC가 발표된 지 1년 7개월 만에,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비바 프랑스! (Vive la France) DLC』가 발표되었습니다. 비바 프랑스! DLC 발표 이후 그동안 동쪽 일부 지역만 구현되었던 유로트럭2의 프랑스 영토가 완전히 구현되었고, 새로운 맵 확장 DLC에 스칸디나비아 DLC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지도 제작 기법이 고스란히 적용되어, 비바 프랑스! DLC를 기다려온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해주었습니다. 하지만 비바 프랑스 DLC는 기존 맵 확장 DLC와 달리 스팀으로만 발표되어, 다운로드 버전 (Retail 버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프랑스 DLC를 이용하려면 스팀으로 전향해야 하는 번거..

그래픽카드를 리퍼 받았고 유로트럭2를 스팀으로 갈아탔습니다

언제부턴가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관련 오류 메시지와 더불어 블루스크린, 화면 깜빡임 등의 이상증세를 보이던 그래픽카드를 결국 리퍼 받았습니다. 이미 지난달 중순쯤 한차례 A/S를 올려보내긴 했는데 증세가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결국 제품 교환을 결정하게 되었구요. 주 초에 올려보낸 물건이 오늘 (날이 바뀌었으니 어제...) 다른 제품으로 교체되어 도착했고, 양품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물건은 RX460이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구매한 탓에 생산 주차가 발매일과 비슷했는데, 이번에 교품 받은 물건은 시리얼을 조회해 보니 그간 사용하던 녀석보다 더 나중에 만들어졌더라구요. 어쨌거나, 물건을 받고 외관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한 후 조립, 케이스를 덮기 전에 쿨링..

TISTORY x DAUM BLOG 2016 블로그 결산 결과

다사다난했던 2016년 병신년이 지나고,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지난 한 해 동안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블로그를 선발하는 블로그 결산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이번 블로그 결산은 그동안 선발했던 방식과 달리, 티스토리와 다음에 둥지를 틀고 있는 모든 블로그의 활동량, 특이점을 고려해 리스트가 작성되어, 그동안 이맘때만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던 우수블로그 선발과 관련된 잡음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럼 제 블로그 결산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제 블로그는 총 일곱 개의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상위 1% 댓글 부자, 주로 발행하는 글의 카테고리는 게임, 상위 3% 부지러너, 8년 차 블로그, 친절한 댓글러, 1년 방문자 수 100만 이상, 1년 글 발행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