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한 DVB-T 스틱이 도착했습니다

 

설 연휴 전에 주문한 장난감(?)들이 도착했습니다.

 

구매한 물건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ADS-B 데이터 수신을 위한 DVB-T 스틱으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하였고

우리나라는 설 연휴, 중국은 춘절 연휴가 겹쳐 3월 초에나 받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셀러가 춘절 연휴 전에 발송해준 덕분에 느리기로 소문난 차이나 포스트(China Post)로 배송했음에도 11일 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엊그제, 심심해서 배송조회를 해보니 이미 인천공항에 도착해 세관을 통과한 상태인 걸 보고 뭥미 싶더라구요.

 

 

 

 

 

이번에 받은 물건입니다.

 

물건은 중국 심천 (深圳 / Shenzhen)에서 발송되었던데,

예전에 구매했던 노트북 키보드도 이곳에서 왔던 걸 생각하면 역시 저 동네 명소는 전자상가고 특산품은 전자제품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노트북 키보드는 나름 DHL로 보냈음에도 동남아 투어하고 오느라 20일 넘게 걸렸는데, 얘는 중간경유 없이 우리나라까지 바로 왔더랍니다)

 

 

 

 

 

상품 소개에 나온 대로 물건은 리테일 포장이 아닌 벌크 타입이며 그에 걸맞게 포장용 비닐봉지에 담겨왔는데,

파손 가능성이 낮은 물건이라고는 해도 명색이 국제우편인데 살짝 실망스럽습니다.

뭐... 물건만 멀쩡하면 상관없긴 하지만요.

 

 

 

 

 

구성품입니다.

유럽용 TV 안테나 플러그인 PAL 타입의 플러그가 달린 전파 수신용 안테나, 본체이자 유럽 내 DVB-T 방송 수신용 USB 타입 스틱,

전혀 필요 없는 드라이버 CD, 역시 전혀 필요 없는 리모컨이 한 세트입니다.

 

유럽에서 DVB-T 방송을 보는 거라면 구성품 모두 필요하겠지만,

DVB-T 스틱 자체가 국내 DMB 방송과는 전혀 호환되지 않고 ADS-B 수신용도 외에는 사용할 곳이 없기 때문에 안테나와 스틱 외에는 있으나 마나 한 물건입니다.

(예전에는 리모컨에 들어있는 CR2025 코인 배터리를 카메라 리모컨 등에 넣어서 쓸 수라도 있었는데, 이제는 배터리도 안 주니... 더더욱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이번 구매의 핵심이자 주요 물품인 DVB-T 스틱입니다.

지인분들께 하나씩 뿌릴 요량으로 네 개나 구매해버렸습니다.

이거 말고 다른 제품도 있긴 한데, 그 제품은 R820T 튜너와 FC0012 튜너가 섞여 있는지

제품 구매 후기에 상품 소개만 보고 덜컥 구매했다가 낭패 봤다는 이야기가 많아 안전하게(?) 지금 사용 중인 것과 같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물건을 받았으니 제대로 작동되는지 하나씩 확인해봅니다.

지금 사용 중인 녀석은 블루 LED가 장착되어있는데, 신형은 화이트 LED가 장착되어있네요.

LED 색상 때문인지는 몰라도 뭔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칩셋을 확인해보니 다행히 Realtek RTL2838U + R820T 칩셋이 장착된 모델이네요.

이제 이를 이용해 ADS-B 데이터 수신과 더불어 FM 라디오, ATC 등을 청취할 수 있을 듯 합니다.

(FM 라디오는 나름 괜찮은데, ATC 수신율은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물건 확인도 끝냈겠다, 이제 지인분들께 전해드릴 일만 남았습니다~.

 

트랙백쓰기 Comment 5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 19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