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본 글은, 2016년 5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dvanced Trailer Coupling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Advanced Trailer Coupling) 기능으로,

이를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보는 편이 정보 전달에 더 용이할 것 같아, 짤막한 영상 한 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인 트레일러 결합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옵션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운전 실력을 고려해 이 옵션의 활성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은 어떠한 각도, 어떠한 형태로 접근하든 트랙터와 트레일러를 결합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트레일러 결합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트랙터의 fifth-wheel (전문용어(!?)로 떡판)과 트레일러의 kingpin (떡판과 결합하는 연결 핀)의 물리적 충돌 시뮬레이션이 작동되어,

실제 트랙터가 그러하듯 정교한 접근을 통해 트레일러를 연결해야 하며,

예전처럼 아무렇게나 접근해도 트레일러가 연결되는 속임수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이런 시스템은 이제 막 트럭 시뮬레이터를 시작한 초보 플레이어들에게 커다란 위협(!)으로 다가올 수 있으므로,

원하는 플레이어에 한해 사용할 수 있게끔 옵션으로 지정해놓았고,

옵션을 활성화하지 않는 이상 예전처럼 간단한 결합 시스템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의 트럭 시뮬레이터를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이 더욱 현실감 넘치는 시스템을 요구하기도 하고,

우리 역시 좀 더 현실적인 트럭 시뮬레이터를 제작하고 싶어 하는 만큼,

이런 하드코어한 기능의 추가는 필연적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을 꾸준히 개선해나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덧붙여, 트레일러 결합 시스템 구현뿐만 아니라, 트레일러 연결 혹은 분리 시 트레일러의 랜딩기어를 올리고 내리는 애니메이션도 추가하였습니다.

 

(만약 당신이 날카로운 눈썰미를 가졌다면, 위 영상을 통해 곧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튜닝 액세서리를 발견하셨을 겁니다)

 

 

* * *

 

 

 

그동안 유로트럭2를 해오면서, 어째서 트레일러 결합은 제대로 구현해주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곤 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의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본문에도 잘 나와 있듯이, 그동안은 어떠한 형태로든 트랙터를 트레일러 가까이에 붙이기만 하면 트레일러를 연결할 수 있었는데,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면 실제처럼 정교한 정렬을 통해서만 트레일러를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직 트랙터 조작이 서툰 초보자들을 위해 기존의 방식도 유지한다고 하니,

캐주얼한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나 하드코어한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듯 합니다.

 

제 경우, 유로트럭2를 해오면서 실제 트레일러를 연결할 때처럼 최대한 정확히 들어가려고 노력해왔는데,

그동안은 정렬이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없었지만, 차기 패치를 적용하면 그 노력에 대한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듯 합니다.

 

비바 프랑스! DLC도 그렇고 차기 패치도 그렇고, 하나같이 기대되는 것들 뿐이네요.

DLC며 패치 모두 하루빨리 발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fifth-wheel, kingpin, landing gear가 어느 부분을 의미하는지 스크린샷을 통해 표시해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동시 적용됩니다.

 

 

* * *

뱀 발

* * *

 

새로운 튜닝 액세서리라는거... 타이어나 휠은 아닌 것 같고, 설마 앞범퍼 아래 달린 크롬 레일을 말하는 걸려나요...?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10
prev 1 ···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 181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