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삼스러운 Photoshop CS5 / MS Office Word 에 대한 소소한 팁 정리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내용이고, 굳이 뒷북칠 것 까지는 없을 듯 하지만, 혹시나 나중에 프로그램 재설치 시,
이 방법을 몰라 헤매느라 시간 잡아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메모 차원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놓습니다.
프로그램은 Adobe Photoshop CS5와 MS Word이며,
CS5의 경우, 이미지 로드시 자동으로 탭에 로딩되는 기능을 해제하는 법이고,
MS Word의 경우, 실행시 매크로 오류 해결법입니다.
1. Adobe Photoshop CS5
넘어갈까 말까 하다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어느날 갑자기 CS5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걱정했던것과 다르게 CS2에 비해 크게 느려진것도 없고 (오히려 더 가벼워진 느낌도 듭니다=_=) 인터페이스도 크게 바뀌지 않아 쉽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CS2에서 저장해놓은 액션기능도 정상적으로 불러들일 수 있구요.)
하지만, 이미지 로드시 창으로 불러와지는게 아니라, 자동으로 탭에 불러와져서 일일이 탭에서 떼어놓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이미지가 한두장이 아닌경우 이것도 못할 짓이더라구요=_=;;
혹시나 해서 설정 창을 뒤적거려보니 자동 탭기능 해제와 관련된 매뉴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오던 CS2까지는 인터페이스랄지 프로그램 레이아웃이 거기서 거기였는데,
CS5를 설치해놓고 보니 뭔가 그럴듯 하게 바꼈습니다.
이미지 탭 기능이 되게 신선해보이긴 한데... (빨간색 네모 쳐놓은 부분) 제 경우에는 되게 불편하더라구요.
한번에 이미지 수십장을 불러놓고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오히려 걸리적 거렸습니다.
포토샵 CS5 영문판 기준으로, Edit → Preferences → Interface 항목으로 들어오거나
단축키 CTRL+K 를 눌러 Preferences 창이 뜨면 Interface 항목을 클릭합니다.
Panel & Documents 항목에서 Open Documents as Tabs 체크를 해제해주면,
이미지 로드시 이미지가 자동으로 탭에 들어가지 않고, 이전버전처럼 창으로 뜨게됩니다.
2. Microsoft Office Word
MS워드 2007이나 2010을 실행, 혹은 문서를 불러오게되면, 매크로 오류가 뜨게되는데,
적게는 세번에서 많게는 10번 이상 확인버튼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실 제 경우는 2007을 사용중입니다만, 2010을 쓰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2010에서도 이런 문제가 고스란히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녀석 때문에 MS워드를 실행할 때마다 신경쓰이는데, 매크로 오류창을 뿜어내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ord 옵션으로 들어가면, 창이 하나 뜨고, 여기서 왼쪽 매뉴 중 추가기능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오른쪽 파트 맨 아래에 있는 관리 파트에서 COM 추가기능을 선택한 후, 이동버튼을 클릭합니다.
COM 추가기능 창이 뜨면, 상단의 Microsoft Word 원고지 추가 기능에 체크를 해제하신 후, 확인을 누르면, 더이상 매크로 오류가 뜨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