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 Book

  1. Favicon of https://ayurvedaskin.tistory.com AYURVEDA 2019.10.21 22:51 신고 edit & del reply

    꾸준히 게임도 하시고 모드 제작도 하시는군요 ㅎㅎ
    저는 모드 제작에 흥미를 잃고, 잠시 쉬려 했는데...어쩌다 보니 완전히 접어버리게 됬습니다.
    현재는 전동킥보드에 빠져서 동호회 활동하느라 시간이 부족하네요 ^^;
    간간히 와서 안부 여쭙겠습니다. 뜨뜻한 날 가고...싸늘한 날 왔는데 감기 조심 하세요 ^^

  2. 헥사드라이브 2019.09.11 09:50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트럭 시뮬레이터 관련내용 잘 보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질문이 있는데요 모드 커뮤니티에 올라온 트럭 모드중에서 트레일러 없이 단독으로 운행하는 차종들(일반적인 카고트럭, 덤프트럭, 소형트럭, 밴 등)이 올라오는데 이 모드들을 이용해서 화물운송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버스모드는 터미널과 승객 모드를 받아서 적용해보니 잘 되던데 이 단독운행 차량들을 가지고 운송을 하려면 어떤방법을 따라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9.13 21:42 신고 edit & del

      어서오세요.
      텐덤트럭이나 버스 등 기존의 트레일러와는 다른 방식의 화물(!)들은
      차량 MOD와 더불어 해당 차량에 맞는 화물 MOD도 설치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 MOD 제작자가 화물 적재까지 가능하도록 제작했다면 그 MOD를 이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제작하시거나 호환되는 화물 MOD를 찾으셔야할겁니다.

    • 헥사드라이브 2019.09.14 02:17 edit & del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호환되는 모드를 찾아봐야 겠네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9.14 12:32 신고 edit & del

      감사합니다.
      남은 연휴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3. ARX 2019.08.16 14:53 edit & del reply

    https://www.flightsimulator.com/august-15th-2019-development-update/
    https://www.reddit.com/r/flightsim/comments/cqyzri/fs2020_stunning_ground_scenery/?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
    오늘부터 MSFS 인사이더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모양입니다. 개발 로드맵과 함께 참가자 전용 스크린샷/인게임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Tech alpha 공개는 다음주.
    한국쪽 FS 커뮤니티는 다 죽어버린 건지, 새로운 소식이 올라와도 조용하네요. 애드온 지원 확정, 컨트롤러 지원 확정, 오프라인 모드 확정, VR 지원 가능성, 마이크로소프트의 FSX 판권 회수(도브테일이 포기) 커뮤니티 모니터링 덕에 외국쪽 포럼은 거의 축제 분위기인데도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8.18 18:59 신고 edit & del

      소문의(!) MSFS2020 인사이더 프로그램이 시작되는군요.
      아직 사용자들의 관심을 얻을만한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획기적인 소식은 들려오지 않지만,
      이는 시간을 두고 좀 더 기다려보면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국내 플심 커뮤니티... 요즘 보면 그냥 명맥만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확 죽었지요..
      하긴 저부터서도 거의 손 놓다시피 했으니까요.

  4. SnipTle 2019.07.03 19:08 edit & del reply

    안녕하십니까 유로트럭 멀티모니터 게시글 잘 봤습니다
    글을 상당히 정리 잘 해주셨는데 적용이 되지않아 질문하나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방명록 남깁니다 ㅠ
    제가 반쪽날개님이 올려주신 개시글에서 Softth설정까지 한후 d3d9.dll과 같이 config.SoftTHconfig 파일을
    같이 저장한 후에 인게임으로 들어와 해상도 설정에 들어가면 Softth상의 3840x1080 해상도가 있어야 하는데
    기존 1920x1080 해상도만 있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ㅜ 몇번이고 글을 정독해보고 설정을 해봐도 적용이 안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7.03 20:33 신고 edit & del

      어서오세요.
      누추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ftTH를 이용한 멀티모니터와 관련된 질문을 많이 받고는 있는데,
      안타깝게도 모니터 여분을 다 처분해버린 탓에 최신버전에서는 어찌 확인해드릴 방법이 없네요 ㅜ.ㅜ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ㅜ.ㅜ

  5. ARX 2019.06.13 01:29 edit & del reply

    발표 난지 사흘 정도밖에 지났는데,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신작 추측, 소식들이 계속 나오고 있네요.
    - xbox 브랜드로 발표되어서 오해가 있었지만, pc버전이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필 스팬서 왈, "ms가 pc게이머를 버리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
    - PMDG, orbx는 프로젝트 존재 자체를 몰랐다네요. 비밀리에 같이 일하는 거 아니냐는 의혹은 강하게 부정중.
    - 에어로소프트가 개발에 참여한 것 아니냐는 루머도 있습니다. A330 프로젝트에서 모델러를 빼오면서 언급된 '비밀 프로젝트'가 msfs 신작인 것 같다고요. 애드온 개발사들이 "우린 하나도 몰랐다"라고 말하는 와중에 혼자서 "지금은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라고 대응하는 것도 심증 중 하나네요.
    - 지형 데이터는 bing maps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크레이터 옆 주차장 차량 배치가 완전 일치한다고...

    Xbox의 필 스팬서가 말하기를 아직도 팬 층이 많이 남아있는 걸 알고, 개발팀에 파일럿도 몇 명 있다고 하던데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6.13 08:39 신고 edit & del

      뜬금없는 MSFS 신작 발표 예고 소식에 국내외 많은 커뮤니티가 들썩이네요.
      이제 콘솔게임 외에는 손을 대지 않을 것 같았던 MS가 다시 PC게임에 손을 대는 것도 그렇고...
      역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FS시리즈를 내팽개치기에는 유저들의 원성이 장난아니었을겁니다.

      2020년 발표 예정이라하니 그동안 관련 정보를 입수하며 발표를 기다려야겠습니다.

      그나저나... 플랫폼을 전부 P3D로 갈아타버렸는데, 다시 FS로 넘어가려면... 출혈이 상당히 심할 것 같네요.

  6. G.B 2019.06.10 14:40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오늘 E3 MS컨퍼런스에서 플라이트시뮬레이터 신작이 발표되었네요. 인게임영상을 4K로 찍어낸다는데 기대가 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6.12 19:38 신고 edit & del

      어서오세요.
      새로운 FS가 내년에 발표될 예정이라던데 티저영상만 보면 정말이지 입이 쩍 벌어질 정도입니다.
      다만 플랫폼이 엑스박스라는게 아쉽습니다.

  7. 예쁜아마 2019.05.23 00:19 edit & del reply

    궁금해서 월드 오브 트럭 업적 중 주간 러시 달성조건 게임시간인지 현실 시간 기준 인지

  8. Favicon of https://limboss2135.tistory.com Neo B 2019.04.10 20:18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휠 관련 질문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도저히 웹 검색으로도 해결책을 찾을 수가 없어서요 ㅎㅎ;;
    드라이빙 포스 GT 사용하는데 이 휠이 며칠 전부터 중심 스프링이 엄청난 강도로 설정돼서 바뀌지가 않고 있습니다.
    전에는 전역 설정에서 (로지텍 프로파일러에서) FFB 관련 수치들을 20% 이하로 놓고 잘 사용했었습니다.
    연석을 밟거나 충돌해도 휠이 달그락 거리고 마는 수준의 FFB 이었거든요
    그런데 며칠 전부터 중심스프링 강도가 옛날 군용 닷지 노파워 핸들 수준으로 무거워지더니 어떻게 해도 바뀌지 않습니다...
    하나 의심이 되는 부분은 USB 연결을 했을 때, USB <연결음>이 한 번만 나고 말아야 하는데,
    <연결음-연결 해제음> 이렇게 두 소리가 연속으로 나는 겁니다
    이런 상태에서 게임을 켜면 휠이 작동은 합니다. 돌리기가 힘들지만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4.15 00:30 신고 edit & del

      어서오세요.
      제 경우 드포GT는 아니고 드포Pro를 써봤는데, FFB모터가 오작동해서 FFB강도가 매우 약해진 적은 있었습니다.
      결국 해결하지 못한 채 G29로 갈아탔는데, 임시방편으로 게임에서 FFB를 끄고 게임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9. 박동균 2019.03.15 05:54 edit & del reply

    아직까지 KAWA에서 MD-11을 굴리시는 당신은...도덕책....

    대단하십니다. KAWA의 기체번호는 왜 HL로 안시작하나용??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3.15 20:30 신고 edit & del

      Prepar3D로 넘어온 이후로는 MD-11 애드온이 없어서 사실상 운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등록번호가 HL로 시작하지 않는 이유는... 가상이니 나름 독자적인 체계로 가려는 목적 등등이 있습니다.

  10. 초랭 2019.03.04 14:08 edit & del reply

    FSX 를 처음시작 하면서 궁금한게 많아서 많은 정보를 구경하고 갑니다.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3.04 17:32 신고 edit & del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부족한 부분이 많은지라 도움을 드릴만한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prev 1 2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