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1 2

[DCS] F-86F Sabre 'Republic of Korea Air Force' liveries

DCS용 F-5E, UH-1H에 이어 이번에는 F-86F에 대한민국 국군 도색을 입혀보았습니다. 아무래도 F-86F는 한국전 때 사용 했던 기체인 데다 전투기 특유의 무광 도색이 아닌 금속 재질이 살아있는 유광 도색으로 현재 공군 도색과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이 도색은 DCS 커뮤니티에 올라온 도색으로 PBR이 적용되기 전에 제작된 지라 지금 버전인 2.5.5 버전에서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 지금 버전에서 제대로 표현될 수 있도록 Specular를 RoughMet으로 바꾸는 등 일부를 살짝 수정했습니다. DCS에 포함된 F-86F 도색은 곰메탈 베어메탈 (Bare Metal) 도색이 주를 이루기는 하나 무광에 가깝고 웨더링 처리되어있어 동체가 매끄러운 느낌이 덜한데, 아무래도 베어메탈은 매끄럽고 번쩍..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타 : 케니코트 구리 광산

본 글은, 2019년 8월 3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tah: Kennecott Copper Mine (유타 : 케니코트 구리 광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개척 및 선교 역사, 숨 막힐 듯한 아름다운 경치의 국립 공원 그리고 스키 리조트로 유명한 유타(Utah)에는 매년 2,300만 명이 넘는 여행자가 방문할 정도의 관광 자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유타의 유일한 성장 원동력은 아닙니다. #.1 유타는 암석에 함유된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채굴 산업이 등장했고 금에서 석탄에 이르기까지 귀중한 자원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