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7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Special Transport를 위해 워밍업 중

본 글은, 2018년 2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rming up for ATS: Special Transport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Special Transport를 위해 워밍업 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하 ETS2)의 최신 DLC인 Special Transport DLC 발표 이후, 사용자들로부터 해당 DLC에 대한 수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세부 코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는 ETS2의 Special Transport DLC와 유사한 형태의 아메리칸 트럭 시..

주문한 DVB-T 스틱이 도착했습니다

설 연휴 전에 주문한 장난감(?)들이 도착했습니다. 구매한 물건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ADS-B 데이터 수신을 위한 DVB-T 스틱으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하였고 우리나라는 설 연휴, 중국은 춘절 연휴가 겹쳐 3월 초에나 받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셀러가 춘절 연휴 전에 발송해준 덕분에 느리기로 소문난 차이나 포스트(China Post)로 배송했음에도 11일 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엊그제, 심심해서 배송조회를 해보니 이미 인천공항에 도착해 세관을 통과한 상태인 걸 보고 뭥미 싶더라구요. 이번에 받은 물건입니다. 물건은 중국 심천 (深圳 / Shenzhen)에서 발송되었던데, 예전에 구매했던 노트북 키보드도 이곳에서 왔던 걸 생각하면 역시 저 동네 명소는 전자상가고 특산품은 전자제품이 아닌가 싶을..

Re v i e w 2018.02.22

무술년(戊戌年) 설 연휴 마지막 날 호남선에서 본 다양한 열차들

3박 4일간의 길었던 설 연휴가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셨는지요. 이번 설 연휴를 맞이하여 다양한 임시편 열차와 항공기가 투입되어 여행객을 실어날랐는데, 광주지역도 예외는 아니었고 임시편 열차와 항공기를 구경하기 위해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 지인들과 함께 광주송정 이남 호남선과 무안공항에 다녀왔습니다. 전날인 17일까지만 해도 미세먼지 하나 없는 쾌청한 날씨였지만, 출사 당일인 18일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구름이 짙게 깔려 출사하기에 썩 좋은 날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명절 연휴가 아니면 보기 힘든 녀석들을 프레임에 담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출사를 나가보았습니다. 무안공항으로 가기 전에 먼저 호남선으로 이동합니다. ▲ 용산(09:48) → 목포(14:41) / 새마을호 4123열차..

광주송정역 북부 호남고속선 도입부에서 바라본 20량 길이의 고속열차들

B737-900ER 맞이 광주공항 출사 이후 복귀하는 도중 KTX 두 대가 지나갈 시간이 되었길래 잠깐 호남고속선에 들러 KTX가 달리는 모습을 프레임에 담아보았습니다. 전날 내린 눈이 완전히 녹지 않은 탓에 선로와 선로 주변에 눈이 쌓여있긴 했지만, 그 덕분에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모습을 프레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프레임에 담은 열차는 총 두대로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던 20량짜리 KTX를 연달아 볼 수 있었고 기존선과 고속선 연결지점에서 전차선 높이에 맞춰 팬터그래프 높이를 조정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행신(12:10) → 목포(15:02) / KTX 515열차 #.1 #.2 목포(13:50) → 용산(16:25) / KTX 516열차 팬터그래프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팬터그래프를 내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를 향해 다가오는 KRONE 트레일러

본 글은, 2018년 2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KRONE trailers coming to Euro Truck Simulator 2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향해 다가오는 KRONE 트레일러)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만약 여러분이 우리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팔로우했다면, 작년 11월경 KRONE사(社)에 들러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이 게시되었다는 것을 눈치챘을 겁니다. 이는 단지 단순한 업무를 위한 방문이 아니라, 이틀에 걸쳐 많은 사진을 찍고 고품질의 3D 스캔 결과물을 얻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를 본 많은 팬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우리 역시 새로운 공식 라이선스가 우리의 게임에 적..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또 다른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본 글은, 2018년 2월 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omething (else) is cooking! (또 다른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올라온 "쉐프"의 글과 무수히 많은 제멋대로의 추측 이후, 우리는 여러분이 뚜껑 아래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또 다른 지역에 대한 다수의 새로운 스크린샷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픈 충동을 거스를 수가 없습니다! #.1 2주 전, 우리의 블로그, Facebook 그리고 스팀 커뮤니티 페이지의 댓글 섹션이 (ATS를 위한 새로운 맵 확장 DLC로 판명된 오리건주 DLC를 둘러싼) 여러분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어디로 가야 할까요? 비버는 알고 있습니다!

본 글은, 2018년 2월 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hich way to go? Beaver knows! (어디로 가야 할까요? 비버는 알고 있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이하 ATS)가 출시된 지 2년이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개발자들에게 있어 정신없이 바쁘고 힘든 시간이었지만, 우리 모두에게 많은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게임 개발현황을 볼 때 ATS 전담 개발팀의 규모가 초기에는 4명이었지만 현재는 40명으로 증원된 상태이고 우리는 좀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콘텐츠와 기능들을 제작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규모를 키워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