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VRinsight MCP Combo Panel

반쪽날개 2011. 1. 29. 01:08

평소 알고지내던 형님이, 이번에 VR insight사의 MCP Combo 패널을 장만하셨습니다.
이미 저는 사용중인 녀석이라 가볍게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만, 이게... 초기형 버전이랑 후기형 버전이랑의 차이가 상당했습니다.

...여러가지로 후기형이 더 깔끔하게 나왔더라구요.
(초기형 모델을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녀석은 초기형 모델입니다.
외관보다는, 성능에 충실한 모습이구요.

재질은 아크릴입니다.





후기형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초기형과는 다르게, 후기형은, 재질이 금속으로 되어있고,
무엇보다 mcp위쪽과 앞쪽에 기판과 납땜연결부가 보이던 것을, 저런식으로 커버처리해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게끔 개선되었습니다.

패널 각도 역시 초기형이 거의 90도로 세워져있었다면, 후기형은 조금 더 눕혀져있구요.

그 덕분에 초기형에 비해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MCP 받침 우측에 양각처리된 VR insight 로고.
초기형은, 제품이 유광 아크릴로 되어있어서 먼지나 스크래치에 신경쓰였는데,
후기형은, 메탈에 무광처리 되어있어서 한결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컴퓨터에 세팅해본 모습입니다.
크기는, 초기형이나 후기형이나 차이가 없지만 (외관 재질 두께에 따른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재질이 메탈이다보니, 무게는 초기형에 비해 조금 더 무거운편입니다.

무겁긴 하지만, 아크릴은 깨질 위험이 있는 아크릴보다는, 메탈쪽이 더 안정감있어보입니다.
(초기형이 아크릴이라고는 하지만, 쉽게 깨질정도로 얇지는 않습니다.)





측면부 모습입니다.
외부전원 입력단자나, LCD 콘트라스트 조절노브등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커버처리 되어있구요.
아쉬운점은, 완전 덮어진게 아닌, 아래쪽은 기판부분까지만 덮어져 있어서, 전면부 아래쪽은 개방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회로 뒷부분이 노출)
케이스 자체가 강도높은 메탈이라, 케이스 및 받침대 두께는, 기존 아크릴 제품의 1/2 수준입니다.
모서리 부분의 라운드 처리도 나름 잘 되어있구요.

아... 외부 전원 케이블이 초기에는 일체형에 Straight Plug였다면, L-Shaped Plug 플러그와, 220v용 USB충전 어댑터로 분리시켜놓아서
외부전원을 220v가 아닌 USB파워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데이터 통신용도가 아닌 순수 전력공급용)

그 외, 리셋/프로그램 버튼의 위치는 같았습니다.

...저거 케이스만 따로 구매해서 기존 패널을 이식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했지만, 아쉽게도 케이스만 따로 판매하지는 않는다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