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FS Archive

[FS9] Flight Simulator9 항공기들, Cargo Door 개폐 버튼을 삽입해 보았습니다.

반쪽날개 2010. 3. 18. 22:57


FS에서 PMDG나 F1 ATR과 같이 화물칸 개방을 위한 단축키가 별도로 되어있는 항공기라면 모를까,
그런 기능이 없는 항공기들은, Shift+e+2 키 연타 신공을 발휘하여 열어야 했습니다.
물론 잘 열리는 기체도 있는 반면, 100번해서 한번 열릴까 말까 하는 기체도 있었지요.

이참에 웹을 뒤지고 있던 도중(!) 괜찮은 게이지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LVL-D 767 카고도어 오픈 버튼=_=.

레벨D 767이라면 화물칸이 드x게 안열리는 기체중 하나로, 설사 열었다 할지라도 닫을때가 막막한 기체이기도 합니다.
앗싸득템+_+! 하며 패널에 게이지를 삽입하고 좋아하던 중, 이 게이지를 다른 비행기에도 연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결국 일을 저질러버렸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체들에 이식 해보았습니다.
PSS Airbus (CLS에 패널을 merge해서 사용중이죠.), 윌코 B737클래식, PSS B777, 윌코 에어버스 Vol.1/2, 마지막으로 레벨D 767까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위 항공기들은, 현재 제가 애용하고 있는 항공기들 중, 카고도어 개폐와 관련된 별도의 버튼이 없는 항공기들 인지라,
약간의 노가다를 하기는 했지만, 그 만족도는 상당하네요.
무엇보다 클릭 한번으로 Cargo Door는 물론, PAX Door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다만 SMS A340-500의 경우는, 도어 개방에 대한 할당 키가 다른 항공기와 달라서인지, 기존 게이지로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결국 게이지를 직접 뜯어고치는 만행까지 저질러버렸네요=_=;;;;
(버튼을 보시면 A340-500만 다르죠... 얘는 L1, L2, F.Cargo, R.Cargo Door를 개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특이사항이라면, LDS767은 Forward Cargo Door가, SMS A340-500은 L2 Door가 열고 닫는데 반응이 조금 느리다는점이었구요.

어쨌거나 저녁밥 먹고 놀다가, 결국 사고 쳐버렸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