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출사포인트

광주공항 해당 포인트에서 찍은 사진과, 그곳으로 가는 교통수단의 개략적인 소개를 위주로 해보겠습니다.

※ 광주지하철 2구간 (평동-김대중컨벤션센터 마륵) 역에서는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습니다.
광주공항의 경우, 아래 지도의 1, 5포인트를 제외한 모든 포인트는 광주공항역에서,
5포인트는 도산/송정리역에서 대여하시면 편리하게 출사가 가능합니다.





 

전체지도입니다.





■ Point.1 『말미산 정상』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전경이 굉장한 곳이기도 하고, 실제로 저의 경우에 답답할때 자주 찾는곳이기도 합니다.





공항 뿐만 아니라, 기차도 지나가는 길목이라서, 항공기와 열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마실나온 사람들로 어느정도 인적이 있는편입니다만, 밤이되면 인적이 심하게 뜸해지는 곳입니다.
(등산로에 가로등이 설치되어있긴 합니다.)

시내버스는, 송정IC정류장이나 공항입구 정류장, 지하철은 광주공항역 5번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올라가는 입구는 송정IC정류장에서 가깝고, 산 아래서 정상까지 도보로 약 10분정도 걸립니다.





■ Point.2 『장암리 인근』 (햇빛방향 : 오전/송정리 쪽으로, 오후/상무지구 쪽으로)



숯불 돼지갈비와 벚꽃길로 유명한 장암리 일대입니다. (광송간도로(상무로)변)
Runway22쪽으로 어프로치할 때, 김포의 오쇠동 부럽지 않은 장면이 펼쳐지는 곳이기도 하지요.

다만, RWY22R쪽 접근경로 앞에 2층짜리 건물이 하나 있어, 접근해오는 항공기를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객기들은 RWY 22L로 접근해오는지라 크게 무리는 없을듯 싶네요.

교통편은 공항역 1번출구를 이용하여 길따라 계속 걷거나, 시내버스 장암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후, 공항역 방면으로 가면 됩니다.





■ Point.3 『극락강 둑길.1』 (햇빛방향 : 오전/순광, 오후/역광)



제가 주로 사진찍는 곳입니다.
활주로와 살짝 평행되게 놓인 도로이기도 하고, 공항 부지보다 지대가 높아 공항 안쪽을 훤히 볼 수 있는곳이기도 하죠.

이곳 길은 버스가 다니기는 하지만, 정류장도 멀고, 버스가 2시간에 한대꼴로 들어오는고로,
장암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후, 둑길타고 한 15분정도 걸어오셔야 합니다.
때문에 공항역에서 자전거를 빌려오는 것을 더 추천하구요.





■ Point.4 『극락강 둑길.2』 (햇빛방향 : 오전/순광, 오후/역광)



3번 포인트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나오는곳으로, 활주로와 도로가 가장 가까워지는 부분입니다.
(장암리에서 오시다보면 50km속도제한 표지판이 두개 있는데, 그 두개중 두번째것이 세워진 부분)

RWY 4쪽으로 장애물이 없기때문에 탁 트인 시야에서 비행기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신 RWY 22쪽으로는 초소때문에 시야가 가리게 되구요.

3번포인트나 이쪽에서 사진찍다보면 주변에 비행기 구경하는 분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 Point.5 『극락강 둑길.3』 (햇빛방향 : 오전/송정리 쪽으로, 오후/신야촌 쪽으로)



...그닥 추천할만한 포인트는 아닙니다.
콘크리트 담때문에 날아오는 비행기만 촬영가능한 곳이구요.

차량이동이 아닌경우, 송정리역이나 도산역에서 자전거를 빌려오셔야만 합니다.
(자전거로 15~20분정도 소요되며 도보로는 꽤... 힘듭니다=_=; )

공군부대 후문을 지나, 신야촌방면 둑길을 따라 가다보면, 항공기 접근지역이라면서 가로등이 사라지는 곳이 있습니다.
왼쪽 담 너머에 골프장 그물이 없어지는 부분이 RWY 4L이고, 가로등이 다시 나타나는 부분이 RWY 4R인근입니다.

여객기는 99.9% RWY 4R을 씁니다=_=.





■ Point.6 『공항 옆 농로』



마지막 포인트입니다.
공항입구에서 광주공항 민항터미널쪽으로 가다보면, 농기계가 들어갈 수 있게 콘크리트 포장이 된 길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APU라든지 GPU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걸 제외하면, 그다지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시내버스 공항입구 정류장이나, 공항역 2, 3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

뭔가 자세히 쓰고싶었는데 막상 쓰고나니 허전한 기분이 드네요=_=;;
여하튼 제가 알고있는 광주공항 출사 포인트는 이렇습니다.

혹시나 광주공항 출사를 가고싶으신데, 위치를 모르겠다 하시면 추가적으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Comment 4
prev 1 ··· 1686 1687 1688 1689 1690 1691 1692 1693 1694 ··· 213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