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설을 맞아 무안공항과 광주공항으로 출사 다녀왔습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고 계시는지요.

여느 명절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설에도 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

대목 장사(!)를 위해 전국의 국제공항에 다양한 국적의 전세기들이 입항해 여행객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동네(?) 공항인 무안공항도 예외는 아니더랍니다.

실질적인 연휴 첫날인 2월 2일 토요일에 동남아행 전세기들이 대거(?) 입항했는데,

모처럼 분주하게 움직이는 무안공항의 모습을 프레임에 담기 위해 대한만세 님과 올해 첫 무안공항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날이 흐려 광량이 부족하고 바람도 제법 차가워 춥기는 했으나 그 덕분에 역광과 지열을 피해 비교적 쾌적하게(?) 셔터를 누를 수 있었습니다.

+ 등록번호 : HL8050

+ 스케줄 : 무안 (8:40) → 일본 오사카 (10:10)

+ 편명 : JJA7312

아침에 대한만세 님과 만나 무안공항으로 이동하는데,

전세기 첫 편인 베트남 달랏발 무안행 비엣젯 3622편이 예정보다 20분가량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포인트가 아닌 공항 청사로 곧장 이동했고

청사 내 편의점에서 가볍게 배를 채운 후 다음 정기편인 제주항공부터 출사를 시작했습니다.

오전 시간에 비행기가 몰려오다 보니 2층 출발장은 물론이고

1층 편의점 그리고 심지어 갈 때마다 휑하던 2층 식당이 북새통을 이루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편의점 테이블이 아닌 도착장 벤치에서 라면을 공략해야 했습니다ㅜㅜ)

+ 등록번호 : HL8088

+ 스케줄 : 베트남 하노이 (3:20) → 무안 (9:05)

+ 편명 : JJA2886

구름이 짙게 깔린 탓에 오전 9시가 다 되어감에도 주변이 어둑어둑합니다.

하지만, 시정이 좋고 무엇보다 날이 흐려 지열이 올라오지 않은 덕에 비행기가 제법 깔끔하게 찍혔습니다.

(이 포인트는 오전에 역광입니다)

젯스타퍼시픽 (Jetstar Pacific)

+ 등록번호 : VN-A565

+ 스케줄 : 베트남 나트랑(2:05) → 무안(8:30)

+ 편명 : PIC1210

코마개가 유난히 신경 쓰이는 젯스타퍼시픽입니다.

가디언즈 항공

+ 기종 : Cessna 172R

+ 등록번호 : HL1197

토요일임에도 어김없이 비행 훈련을 위해 출항하는 경비행기.

하지만, 평일과 달리 많은 수의 경비행기가 이륙하지는 않았습니다.

라인업한 경비행기 옆으로 A320이 지나가는데, 경비행기와 나란히 있으니 A320도 꽤 커 보입니다.

+ 등록번호 : VN-A650

+ 스케줄 : 무안(9:00) → 베트남 달랏(12:05)

+ 편명 : VJC3623

+ 기타 : 미니언즈(Minions) 특별도색

#.5

예정보다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도착하는 모습을 프레임에 담지 못했지만, 이륙하는 모습은 제대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동체 앞부분에 래핑 된 캐릭터는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미니언즈(Minions)'의 주인공 '미니언(Minion)'입니다.

+ 등록번호 : VN-A663

+ 스케줄 : 베트남 다낭(3:00) → 무안(9:20)

+ 편명 : VJC5752

비엣젯의 특별도색 항공기에 이어 이번에는 일반도색 항공기가 내려옵니다.

중화항공 (China Airlines)

+ 등록번호 : B-18660

+ 스케줄 : 대만 타이베이(6:45) → 무안(9:40)

+ 편명 : CAL7542

연휴 때마다 꼬박꼬박 모습을 드러내는 중화항공.

이번에도 어김없이 무안공항에 입항해주었습니다.

젯스타퍼시픽 (Jetstar Pacific)

+ 등록번호 : VN-A565

+ 스케줄 : 무안(9:30) → 베트남 나트랑(12:05)

+ 편명 : PIC1211

#.5

LED 랜딩라이트의 광량(!)이 장난이 아닌 데다 거리마저 가까워 눈뽕 제대로 맞았습니다...ㅜㅜ;;;

+ 등록번호 : HL8088

+ 스케줄 : 무안(10:00) → 베트남 다낭(12:50)

+ 편명 : JJA2911

#.4

2886편을 달고 베트남 하노이에 다녀온 제주항공 HL8088 항공기가 이번에는 2911편을 달고 베트남 다낭을 향해 출발합니다.

출사 전에 잠시 청사에 들렀을 때 제주항공 카운터 줄이 굉장히 길었는데,

그 사람들이 전부 이 비행기에 탔는지 엔진 출력을 올렸음에도 비행기가 쉽사리 속도를 내지 못하더랍니다.

+ 등록번호 : VN-A663

+ 스케줄 : 무안(10:20) → 베트남 다낭(13:20)

+ 편명 : VJC5753

#.3

왠지 세차 한 번 해야 할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중화항공 (China Airlines)

+ 등록번호 : B-18660

+ 스케줄 : 무안(10:40) → 대만 타이베이(12:10)

+ 편명 : CAL7543

#.3

바로 앞 편인 비엣젯 5753편이 이륙할 때까지만 해도 햇빛이 비치지 않았는데, 이 녀석이 이륙할 때쯤 되자 구름이 걷히고 햇빛이 비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햇빛이 비침과 동시에 지열이 무섭게 올라오기 시작하구요.

이 녀석이 출항하는 모습을 보고 다음 편인 중국 상하이발 무안행 중국동방항공 A321-200이 내리는 모습도 보려 했으나

상하이에서 원래 스케줄보다 늦게 출발한 데다 지금 광주공항으로 이동하면 에어필립 4호기인 ERJ-145LR / HL8358 항공기의 출항 모습을 볼 수 있는지라

중국동방항공은 깔끔하게 버리고(!) 광주공항을 향해 핸들을 돌립니다.

에어필립 (Air Philip)

+ 기종 : ERJ-145LR

+ 등록번호 : HL8358

+ 스케줄 : 광주(11:55) → 김포(12:55)

+ 편명 : APV1004

작년 말경 국내에 들어온 후 감항을 끝내고 얼마 전부터 정식 운항을 시작한 에어필립 4호기입니다.

항공기 도색은 보시는 대로 2호기와 같습니다.

(3호기만 잡종(!?)입니다)

에어필립 (Air Philip)

+ 기종 : ERJ-145LR

+ 등록번호 : HL8358

+ 스케줄 : 김포(13:30) → 광주(14:30)

+ 편명 : APV1005

#.3

무안은 시정이 비교적 괜찮았으나 광주는 뭔가 뿌옇더랍니다.

게다가 광주도 무안과 마찬가지로 지열이 제법 심한 편이었습니다.

티웨이항공 (T'way Air)

+ 등록번호 : HL8070

+ 스케줄 : 제주(13:30) → 광주(14:15)

+ 편명 : TWB906

뭔가 오랜만에 보는 듯한 신도색 항공기입니다.

최근, 제주항공의 스플릿 시미터 윙렛 장착형 B737-800만 보러 다녔던지라 티웨이항공 자체를 무척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럴 만도 한 게, 사진 속 항공기가 광주노선을 운항하는 티웨이항공의 당일 마지막 편이니까요)

디자인리미트 객차 개조형 새마을호

+ 등급 : 새마을호

+ 스케줄 : 용산(10:51) → 목포(15:44)

+ 열차번호 : 4121열차

덤으로 기차 사진입니다.

지난 추석 때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임시 새마을호가 호남선에 투입되었습니다.

열차번호와 운행 시간이 지난 추석 때와 똑같으며 차량편성도 디자인리미트 객차 개조형 새마을호로 지난번과 같습니다.

아무쪼록 아침 6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장장 10시간 30분에 걸쳐 무안과 광주를 오가며 출사하신 대한만세 님 고생 많으셨고

부족한 글과 사진들 봐주신 여러분께도 감사 말씀드립니다.

남은 설 연휴도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mment 5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 25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