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안코나 → 테르니 동영상 운행일지

반쪽날개 2018. 1. 26. 03:33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올해 초, 신년맞이(!) 첫 지름 이벤트(?!)를 통해 로지텍 레이싱 휠 G29를 영입한 지도 3주가 다 되어갑니다.

G29를 영입한 이후 수동 변속기의 매력에 푹 빠져 매일같이 유럽 대륙과 북미 대륙 서부지역을 누비며 새로운 휠에 적응해갔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된 듯 싶어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동영상 일지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를 이용해 만들어보았습니다.

구간은 이탈리아 안코나 (Ancona) 발 테르니 (Terni) 행 노선이며 이탈리아반도를 종단하는 알펜니노(Appennini) 산맥을 넘어가는 루트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 DLC는 이탈리아의 멋진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어디를 가든 미려한 풍경에 매료되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이탈리아 북부, 중부에 자리한 에밀리아 로마냐, 토스카나, 마르케, 움브리아, 아브루초 지방은

산악지형과 해안지형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이탈리아 DLC 중에서도 다양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운행한 구간은 바닷가와 산악 풍경을 골고루 볼 수 있어 전부터 동영상 운행일지를 통해 소개해드리고 싶은 지역 중 하나이기도 했지만,

화물이 자주 스폰되는 구간이 아닌 탓에 쉽사리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 수가 없었습니다.

(이탈리아 DLC의 손에 꼽히는 비경 중 하나라 불리는 테르니 (Terni)-페스카라 (Pescara) 루트도 의외로 화물 스폰이 잘 안 되구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이번 운행구간은, 앞서 소개해드린 대로 이탈리아 안코나 - 테르니 루트로, 예상 주행거리는 156km, 예상 주행시간은 2시간 34분입니다.

화물은 오일 (Oil)이고 무게는 19톤, 화물 속성은 ADR Class 3 인화성 액체, 배송 타입은 일반 배송입니다.

 

테르니는 해안 도시라 초반에는 길이 좋지만,

이후에는 알펜니노 산맥을 넘어가는 만큼 선형이 좋지 못해 속도를 내기 힘든 편이라 주행시간이 좀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구불구불한 산길은 아직 수동 변속기에 적응 중인 저에게 좋은 운전 연습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럼 이탈리아 동부 해안에서 알펜니노 산맥을 향해 출발해볼까요?

 

 

 

 

 

재생시간 : 21분 35초

 

 

 

 

 

도로 선형이 좋지 않은 데다 아직 수동 변속기에 완전히 적응한 게 아니다 보니,

일전에 소개해드린 더블 클러치 스킬은 커녕 엔진 브레이크도 잘 걸지 못하고 기어를 바꾸는데 정신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초반에 엔진브레이크를 한번 걸어보긴 했는데, 제가 제대로 못 거는 건지 생각외로 효과가 별로라 이후부터는 리타더만 썼습니다ㅜㅜ)

 

원래대로라면, 역시 전에 소개해드린 헤드 트래킹 장비인 EDTracker도 함께 사용하려 했으나,

혼자 할 때는 좋지만, 이를 동영상으로 만들자니 불필요한 모션까지 전부 녹화되는 바람에 부득이하게 헤드 트래킹 장비를 제거한 후 촬영했습니다.

그 때문에 기어, 방향지시등, 시점, 리타더 등을 조작하느라 오른손을 정신없이 움직여야 했습니다ㅜㅜ;;;

(그나마 변속기 타입을 스플리터로 해놓은 덕에, 반 단 기어를 미리 넣어놓고 클러치만 밟아 변속해서 한숨 돌릴 수 있었지만요)

 

 

 

 

 

지금까지 올해 첫 동영상 운행일지이자 새로운 레이싱 휠을 영입한 이후 처음 만드는 동영상 운행일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장비에 완전히 적응한 게 아니다 보니 아쉬운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이 부분은 시간이 가면 차차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히 자동 변속기를 쓸 때보다 손이 많이 가고 가끔은 잦은 기어 변경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이런 번거로움과 분주함이야말로 수동 변속기만의 매력(?)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물론, 실제로 수동 변속기 차량을 몰라고 하면... 일단 사양하겠지만요=_=...

 

 

이번에 준비한 동영상 운행일지는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