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17년 9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Ring Roads (이탈리아의 환상(環狀) 도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게임 내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일은 무척 어렵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지도 규모가 현실보다 1/20 정도 축소되어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을 대표할만한 고속도로와 도시 그리고 도시 일부를 선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1
우리는 게임상에 구현할 구역과 도시의 특정 위치를 선정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지만,
선정한 지역에 대한 도로 패턴을 그대로 구현하지는 못합니다.
때로는 도심 인근의 주요 도로를 과감하게 구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도시를 둘러싼 순환도로의 일부 그리고 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주요 도로를 구현합니다.
도시의 스카이라인은 오직 원거리 배경으로만 존재하나,
플레이어로 하여금 운전하는 도중 배경에 대한 흥미를 느끼도록 특정 랜드마크를 좀 더 가깝게 표시되도록 수정하고
최종적으로 "아하! 나 여기가 어디인지 알아!"라는 말이 나오도록 하는 게 우리의 목표입니다.
#.2
#.3
앞서 말씀드린 내용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신 맵 확장 DLC인 이탈리아 DLC에도 적용됩니다.
현실을 토대로 다양하게 수정된 순환도로와 고가도로, 거대한 고속도로 나들목과 분기점 등
우리의 실용적인 도로 네트워크는 산업단지까지 멋지게 연결될 것입니다.
#.4
#.5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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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라 이탈리아 (Bella Italia) DLC와 관련된 새로운 글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최신 맵 확장 DLC인 비바 프랑스 (Vive la France!) DLC가 발표되기 전에도 이런 유의 글을 통해 복잡한 형태의 도로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 글을 보니 이탈리아 DLC의 도로 역시 프랑스 DLC 못지않게 복잡하면서도 사실적으로 구현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크린샷을 보니 일반적인 형태의 고속도로 외에도 거대한 규모의 교차로, 고가도로 등이 눈에 띄던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도 이와 비슷한 분위기의 지역이 있긴 하지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서는 이런 장소가 얼마 없거나 아예 없는 만큼
유로트럭2 세계에 구현된 새로운 형태의 도로들을 달리는 느낌은 어떨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이번 스크린샷에 신형 스카니아 S/R로 도배해놨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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