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뉴멕시코 뮤지컬 로드

반쪽날개 2017. 8. 12. 20:33

 

본 글은, 2017년 8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Musical Road (뉴멕시코 뮤지컬 로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슬리퍼 라인 (Sleeper Lines) 또는 경고 스트립 (Alert Strips)이라 알려진 럼블 스트립 (Rumble Strips)는 구명(救命)을 위한 매우 획기적인 발명품입니다.

하지만 일부는 이러한 기능에 만족하지 못하는 듯 합니다.

전 세계 한국, 덴마크 일본 등 일부 국가의 고속도로에서는 타이어가 럼블 스트립의 홈 (Groove) 간격을 조정해 멜로디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이 구간을 지날 때 지정된 속도를 유지하면 타이어와 도로가 들려주는 멜로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뮤지컬 로드 (Musical Roads)는 엘버커키 (Albuquerque)와 티제라스 (Tijeras) 사이의 66번 국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구간을 지날 때 45mph의 속도를 유지하면 "America's Beautiful" 멜로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이런 기능을 구현하면 재미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고

짧은 연구와 주파수, 음계에 대한 실험을 통해 이러한 특성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위 동영상을 통해 현재 이 기능이 정상 작동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이 기능은 추후 발표될 뉴멕시코 DLC에 포함됩니다.

 

 

 

 

 

뮤지컬 로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작은 기능입니다.

현재 개발 및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 * *

 

 

뉴멕시코 DLC는 다른 맵 확장 DLC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는 듯 합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뮤지컬 로드는 실제로 국내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도 접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을 게임 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한밤중에 뮤지컬 로드를 지날 때 머리 위로 UFO가 지나간다면... 어떤 느낌이 들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