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트레일러 축 리프트 구현

반쪽날개 2017. 2. 25. 00:00

 

본 글은, 2017년 2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Liftable Trailer Axles (트레일러 축 리프트 구현)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업데이트 작업을 거의 마무리 지었습니다.

현재, 다음 주 중으로 차기 버전에 대한 베타 테스트 버전을 발표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알려진 다양한 문제점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팬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기능을 구현한 것으로,

실제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을 충실히 구현해냈고, 이 기능을 여러분께 제공해드릴 수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트레일러 축을 들어 올리면 노면 마찰력을 줄여 연비를 개선할 수 있고 타이어 마모를 줄일 수도 있으며,

축 변화에 따라 회전반경이 달라지는 등 트레일러 기동성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트레일러 축은 단축키를 통해 조정할 수 있지만, 단축키가 지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임의의 단축키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업데이트 작업을 마무리할 때쯤 더 많은 기능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물론 차기 업데이트와 관련된 전체 작업 내용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구요.

 

 

* * *

 

 

유로트럭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비바 프랑스! DLC와 지도 스케일이 변경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발표된 이후

별다른 업데이트 소식 없이 2017년 1월을 넘겼고, 2월 말이 되어서야 업데이트와 관련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 발표되지 않아 자세한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이번에 올라온 글을 통해, 트랙터의 가변 축 기능 (1.14 업데이트 때 구현)에 이어 이번에는 트레일러도 축 조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트랙터 축은 타이어 마모에 따른 정비 비용 증가, 마찰력 증가에 따른 연비 저하가 가장 크게 다가오는데,

트레일러 축은 플레이어가 타이어 마모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닌 만큼, 영향을 주는 것은 연비가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르고 회사 규모가 커지면 돈 걱정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만큼

km당 연료 소모량 등을 하드코어 하게(?) 따져가며 운전하지 않는 이상, 비주얼 적인 부분에 관심이 집중될듯 합니다.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마다 점점 현실의 트럭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차기 업데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 하나가 발표되었고, 이외에 어떤 부분이 개선되고 추가되었을지 기대됩니다.

다음 주에 있을 오픈 베타 테스트가 기다려집니다.

 

 

 

* * *

뱀 발

* * *

 

이미 알고 계신 분도 계시겠지만, 지난 1월 말경 공식 사이트에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다운로드 버전 판매가 중지되었습니다.

유로트럭2 공식 사이트에 가보면 스팀 버전 구매 링크만 남아있는데, 결국 비바 프랑스 DLC를 시작으로 스팀에 집중하려는 듯 하고,

기존 다운로드 버전 이용자분들이 유로트럭2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시려면 스팀으로 갈아타시는 방법밖에 없을듯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비바 프랑스 DLC 인스톨러를 제공해주기는 하는데 다운로드 버전용 제품 키는 팔지 않는 걸로 보아,

아마 아마존 등지에서 판매하는 DVD처럼 스팀 키로 구동되는 인스톨러인듯 싶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스팀용 콘텐츠를 구매하면 스팀 사이트로 링크되는 것이 아니라 자체 스토어에서 스팀용 키를 제공해줍니다)

 

혹시 다운로드 버전용 비바 프랑스! DLC가 나온다면 다운로드 버전용으로도 하나 더 구매하려 했는데,

다운로드 버전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끊어버린 만큼 이대로 스팀에 눌러앉아야 할 것 같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