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7.1 업데이트 안내 및 1.17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전부터 꾸준한 포스팅으로 많은 유저들을 설레게 만들었던 유로트럭2의 새로운 버전인 1.17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스팀 버전용 패치(한국날짜로 5월 4일)가 먼저 출시된 후 리테일 버전용 패치(한국날짜로 5월 7일)가 출시되었고,

이번 패치를 적용해야 유로트럭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스칸디나비아 DLC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전부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소개된대로 새로운 광원효과가 적용되었고, 브레이킹 및 가속, AI 차량들의 주행 패턴이 좀 더 현실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Code

+ 렌더링 엔진 개선
+ 비디오 메모리 사용률 개선
+ 다중모니터 지원방식 개선 (설정방법 보러가기)
+ 울타리 및 건물 구역을 위한 일반 맵 지원 (?)
+ 트래픽 인공지능 개선
+ 서스펜션 댐핑 시뮬레이션 개선
+ 오토매틱/시퀀셜 기어 변속 타이밍 및 로직 개선
+ 버튼이나 키를 이용해 브레이크 사용시 이에 적용되는 보간법 수정

  (키보드/패드 이용시 무조건 풀브레이크로 작동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속도에 따라 브레이크가 잡히는 강도를 달리 하려는 듯 합니다.)
+ 클러치나 가속페달 사용시 엔진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음. 배기브레이크 토글 입력 추가

+ 기어를 변속해도 크루즈 컨트롤이 해제되지 않음
+ H-쉬프터 기어 트윅을 위한 다양한 설정 추가 (g_hshifter_layout_shifting, g_hshifter_synchronized)
+ 브레이크 라이트 작동과 관련된 다양한 옵션 추가 (g_brake_light_all)
+ 애드블루(Adblue) 게이지가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트럭별로 서로 다른 크기의 요소수 탱크 적용

  (그동안은 연료 게이지와 애드블루 게이지가 연동되어 작동했는데, 이제 기름과 요소수를 따로 넣어야 되려나요?)

 

UI
+ URL 입력창에 취소버튼 추가
+ 발송자와 수신자 이름을 기준으로 배송 리스트 정렬 가능
+ 경로 안내창에 페리 이용료 표시
+ 프로필 수정 창에서 플레이어 사진 변경 가능
+ 프로필을 변경하기 전 자동으로 저장됨
+ ESC키나 Enter키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건너뛰거나 배송 화면을 닫을 수 있음
+ 라디오 볼륨 게이지 분리

 

Data
+ 일광 주기 (Daylight cycle) 비주얼 개선
+ 플레어 효과 개선
+ 르노트럭에 3축 섀시 추가 (6x4, 6x2 등...)
+ 모든 트럭의 스티어링 휠 (핸들) 회전 각도가 900도로 돌아가도록 애니메이션 개선
+ 드라이버 프로필 사진 개선, 뉴페이스(!) 추가
+ 시트 및 서스펜션 작동 사운드 추가
+ 액세서리 파트에서 타이어와 휠을 분리
+ DAF XF Euro 6에 새로운 특수효과(sfx) 적용 (사이드 스커트가 추가된 듯 합니다.)

 

Telemetry
+ 64비트에 더 부합되는 값과 고증 (?)
+ 대쉬보드에 기어 표시 및 휠 채널 추가
+ 서로 다른 기어비(gear ratios) 모두 추가
+ 통계치 대신 실제 평균 소모량을 만듦 (...연료 이야기인가...)
+ 애드블루(Adblue)채널 작동
+ 내비게이션에 거리와 시간 채널 추가
+ 현재 주행중인 도로의 제한 속도 채널 추가

 

OSX
+ 향상된 레티나(Retina) 디스플레이 지원

 

Modding
+ MOD 제작과 관련된 자세한 변경 사항은 이곳을 참고 할 것 (유로트럭2 공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1.17로 업데이트된 유로트럭2를 살펴볼까요?

 

 

 

 

 

1.17 패치를 적용한 후 게임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프로필 화면의 프로필 사진이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흑백톤의 프로필 사진에서 컬러 사진으로 바뀌었고, 이미지도 전부 새로운 것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전에는 선글래스를 쓰거나 포스 넘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그런 임팩트(!) 있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 외에도, 프로필 선택창 좌측 상단에 현재 버전명과 더불어 현재 실행중인 OS bit가 표시되고,

어떤 DLC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DLC Browser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플레이어의 성별만 변경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사진도 함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교체된 프로필 사진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를 대비한 것일 수도 있고,

그동안 성별은 바꿀 수 있었지만 프로필 사진은 변경할 수 없었던데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함인 듯 합니다.

 

물론 플레이어의 이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프로필이 저장되는 폴더 이름은 플레이어의 이름을 HEX값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DLC 브라우저에서는, 현재 설치되어있는 DLC를 확인하거나, 현재 출시된 DLC 중 원하는 DLC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DLC는 스팀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까닭에, 설치되어있지 않은 DLC를 클릭하면 스팀 사이트의 해당 DLC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DLC 브라우저를 보고 있으면 꼭 제품 카탈로그를 보는 기분도 드는데,

마치 여기 소개된 DLC들을 모두 구매하라는 의미로 만들어 놓은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프로필 선택 화면에 이어, 이번에는 옵션 화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몇몇 기능에 대해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기어를 바로 중립으로 놓을 수 있도록 Shift To Neutral 항목이 추가되었고,

그간 단축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작동 했던 배기브레이크에 토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가속페달에 대한 토글 기능은 없더라구요...

 

 

 

 

 

목적지까지 이동하기 위해 페리나 열차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주행 정보 창에 도선료나 열차 이용료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보면, 항구 및 기차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 점선으로 안내되어있어, 경로를 파악하는게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오래 전부터 유로트럭2를 해오신 분들이라면 이미 페리 노선을 다 외우고 계시겠지만,

이번에 출시된 스칸디나비아 DLC의 경우 페리노선이 전보다 복잡하고 다양해졌기 때문에, 이 기능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4x2 섀시만 존재했던 르노 트럭 (매그넘 및 프리미엄)의 섀시가 다양해졌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트럭들과 마찬가지로 6x2/4, 6x4는 물론, Midlift와 Taglift 섀시까지 모두 고를 수 있게 되었구요.

 

 

 

 

 

DAF Euro6의 경우, 벤츠 악트로스 처럼 4x2 섀시가 아닌 다른 섀시에도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왕 해줄거면 다른 트럭에도 전부 적용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DAF Euro6에 고급형 인테리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반형 인테리어가 우드톤의 푸근한 분위기를 가진 인테리어 였다면,

고급형 인테리어는 실버 메탈틱의 차가운 분위기를 가진 인테리어라 할 수 있겠네요.

 

일반형 인테리어가 워낙 잘나온 탓에, 벤츠 악트로스 고급형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스칸디나비아 DLC를 통해 맵이 확장되는 만큼, 고용센터를 통해 고용할 수 있는 직원 수도 늘어났습니다.

 

73명의 신규 직원이 추가되어, 총 226명의 직원을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 포함 227명)

 

 

 

 

 

맵 이외의 지역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놓은 진입금지 아이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한동안 뜸했던 맵 리셋도 이루어졌습니다.

 

리셋된 곳은 룩셈부르크 내에 있는 정비소로,

기존에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어놓은 유저분들이라면 이 정비소만 방문하면 다시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전부터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소개되어왔던 새로운 스카이 박스와 광원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일출부터 정오까지의 모습이구요.

 

 

 

 

 

늦은 오후부터 저녁까지의 모습입니다.

 

 

 

 

 

일몰부터 밤시간대 까지의 모습입니다.

 

전부터 입이 닳도록 소개했던 기능(?)인 만큼, 상당히 공들여 만들었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멋졌습니다.

 

이전까지는 맑은 날과 비오는 날 두가지 날씨 뿐이었지만, 이제는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은 물론 흐린 날과 안개낀 날도 존재해,

좀 더 다양한 기상조건 속에서 운전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광원효과 역시 전보다 더 부드러워졌고, 도로나 주변 지형/지물도 일광 및 조명 색깔이 마스킹 되도록 수정되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광원효과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버전보다 채도와 대비가 높아져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그동안은 야간에 주변 밝기가 어두워 라이트를 비추는 곳 이외의 지역은 거의 보이지 않았던 반면,

이번에는 굳이 MOD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암부가 적당한 밝기를 유지하고 있어 좀 더 실제 모습에 가까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언제나 그렇듯(!), 패치로그에 모든 업데이트 내역이 소개되는건 아닙니다.

위 동영상도 그 중 하나인데, 이번 1.17 버전을 통해 와이퍼 작동 모드가 실제 차량과 동일하게 2단으로 바뀌었습니다.

 

와이퍼 작동 키를 누르면 시간 간격을 두고 한번씩 작동하게 되고, 다시 한 번 누르면 전처럼 연속적으로 작동하며, 한번 더 누르면 작동을 멈춥니다.

(역으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이미 베타버전을 접해보신 분들이 알려주셨듯, 브레이크 감도가 좀 더 약해지고 가속 반응이 한템포 느려졌습니다.

공차 주행시 출발 기어 단 수가 기존 1~3단에서 5단으로 상향 조정되기도 했구요. (때문에 출발이 느립니다.)

 

이번 버전부터 브레이크 감도가 약해졌기 때문에 주행하는데 있어 차간 거리를 여유있게 유지해야 함은 물론,

리타더나 배기브레이크 등의 제동장치를 적절히 사용해야 신호위반이나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가속 반응 역시 한템포 느려진 만큼, 비보호 교차로나 나들목 등지에서 타이밍을 잘 맞춰 진입해야하구요.

(트레일러 하역시에도 트레일러를 떼면 바로 결과 창이 나오던 전 버전과 달리, 이번 버전부터는 Trailer Unloading...이라는 글씨가 1초간 표시된 후 결과 창이 나옵니다.)

 

 

아울러, 에어탱크 용량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브레이크 감도가 약해진 탓에 효과적인 제동을 위해서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았다 뗐다 해야하는데,

기존의 에어탱크는 용량이 작았던지라 몇차례 밟았다 떼면 금새 에어압이 낮아져 주행 불가능 상태에 빠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부터는 탱크용량이 커져서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았다 떼도 에어압이 쉽게 낮아지지 않습니다.

(탱크 용량이 커졌다기보단, 브레이크를 밟는 깊이에 따라 에어가 빠지는 양이 달라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에어브레이크 사운드 크기가 달라집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밟았다 떼면 에어 빠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반면, 오랫동안 밟았다 떼거나 깊게 밟았다 떼면 에어 빠지는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마지막으로, 오토세이브시 딜레이 현상이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오토세이브 딜레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프로필 하나를 더 만들고, 이 프로필도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기 위해 노가다 했던게 억울해질 정도로,

2년 넘게 사용해온 프로필에서도 오토세이브로 인한 딜레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게 일시적인 해결인지, 아니면 정말 말끔히 해결된건지는 시간을 두고 확인해 봐야겠지만요.)

 

 

 

 

 

1.17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동유럽을 달려보았습니다.

 

야간 밝기 확인을 위해 저녁시간을 선택했고,

그동안 오토세이브 딜레이 문제가 있었던 2년 넘게 사용한 프로필을 이용해 오토세이브시 딜레이 현상이 여전한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슬로바키아 반스카 비스트리차 (Banská Bystrica)에서 폴란드 카토비체(Katowice)까지 아이스크림이 실린 냉동 트레일러를 배송하며 화물 무게는 14톤입니다.

(재생시간 : 18분 59초)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애간장을 녹였던(!) 1.17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리테일 버전용 패치는 스칸디나비아 DLC 출시와 동시에 발표되었구요.

 

이번 1.17버전은 비주얼 적인 부분은 물론 내부적으로도 상당부분 업데이트된 탓에, 기존에 사용해오던 MOD들 대부분이 호환되지 않는 비극(!)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스카이박스와 광원효과가 대대적으로 개선된 탓에 계절이나 환경, 라이트와 관련된 MOD들 중 대부분은 사용 할 수 없게 되었구요.

 

본 블로그에서 제공해드리던 MOD들 역시 절반 이상이 작동하지 않는 탓에 해당 MOD들을 1.17 버전에 맞게 수정하려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MOD가 없는 상태에서도 MOD를 적용했을 때 처럼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지라, 굳이 MOD를 수정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MOD는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생각해 봐야지요.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1.17패치와 스칸디나비아 DLC.

이녀석들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기다려온 시간 만큼이나 멋진 모습으로 유저들을 기쁘게 해주었습니다.

이제 몇 달 후면 유로트럭2가 발매된지 3년이 되는데, 아직까지도 꾸준히 발전되어가는 유로트럭2를 보니,

SCS Soft 제작자들 말대로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될 때 까지 업데이트를 멈추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해가는 유로트럭2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뱀발

* * *

제 경우, 1.17 패치는 적용했지만, 스칸디나비아 DLC는 아마 5월 말쯤에나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국날짜로 5월 8일이면... 우리나라 날짜로 9일에나 발송될 듯 합니다...)

그동안 새로운 광원효과와 스카이박스를 감상하며 유럽대륙을 누비고 있어야지요...ㅜㅜ

 

그리고,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은 Going East!와 달리 DVD 미디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박스 안에 제품키가 적힌 카드만 들어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배송될줄 알았으면 그냥 공식사이트에서 결제하는건데... 하필이면 이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ㅜㅜ;;

어차피 결제까지 끝내버린거, 그냥 써야지요...ㅜㅜ

(스칸디나비아 DLC이외에 다른 DLC도 추가해서 제공한다길래 당연히 DVD로 제공할 줄 알았더니... 스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로 제공하려나봅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17.x / Going East! / Scandinavia

-=-=-=-=-=-=-=-

 

제가 사용중인 MOD들 중, 추천 MOD를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자료는 직접 제작하거나, 여러 유로트럭2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으로 ( http://www.ets2-mods.com , http://ets2.lt 등 ),

해당 사이트들을 뒤져가며 MOD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블로그에 MOD들을 올려봅니다.

화려함(!)보단 실속 위주로 구성하였고, 잡다하고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는 MOD들은 업로드 대상에서 제외, 유용한 MOD들만 엄선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1.17 업데이트에 맞게 내부 소스를 수정하는 등,

아래 업로드 한 모든 MOD들은 DLC인 Going East! 와 1.17.x, 에서 정상 작동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스칸디나비아 DLC는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DLC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 중 아래 MOD를 사용해 보셨다면 작동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들은, 내문서 폴더 내에 존재하는 Euro Truck Simulator2 폴더의 MOD폴더에 복사,

게임 내 프로필 화면에서, 추가한 MOD를 등록(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

 

존에 제공되던 MOD 중 일부는 호환성 문제로 1.17 버전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17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MOD는 다음과 같습니다.

1.17 패치를 적용하셨다면 아래 MOD를 제거해주셔야 원활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여름 MOD)
Autumn MOD (가을 MOD)
Winter and Snow MOD (겨울 MOD)
Real Mercedes Benz Actros logo MOD (추후 1.18 패치를 통해 정식으로 지원될 예정)
Headlight and Flare MOD (빛 갈라짐 MOD)
Seat Adjustment no limits MOD (DAF Euro6와 충돌 MOD)

 

 

*

 

아울러, 1.17 패치에 맞게 업데이트 된 MOD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 명시된 MOD를 새로 받으셔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 (트레일러 모델링 업데이트)
Louder Interior Sound MOD (DAF Euro6 사운드 적용)
Cheat MOD (Fine exemption 제외)

 

 

*

 

아래 MOD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 (오렌지색 가로등 조명)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AI 차량 주행속도 향상)

Small Side Mirror MOD (팝업 사이드미러 크기 축소)

 

 

 

 

-=-=-=-=-=-=-=-

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5/MAY/07)

-=-=-=-=-=-=-=-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시, 물류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ified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Real_Company_mod.part01.rar

Real_Company_mod.part02.rar

Real_Company_mod.part03.rar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5/MAY/07)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13dB Increase (Without Iveco) / 4dB Increase(Iveco Only)) with Air Brake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3/JUL/21)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 조명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4/NOV/14)

-=-=-=-=-=-=-=-

AI차량의 기본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트럭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들의 속도는 기본적으로 빠른편에 속하지만 트럭 속도는 눈에 띄게 느리기도 하고,

특히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트럭들을 뒤따라가노라면 말 그대로 답답함에 추월하고픈 충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시켜보고자, AI 차량들의 최저속도 및 최고속도를 일부 수정해보았습니다.

특히, AI트럭들의 속도 클래스를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설정하였기 때문에,

심하다 싶을정도로 느리게 움직이던 AI 트럭들이 조금은 시원시원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을 제외한 차량들의 속도는 70km/h, 100km/h, 130km/h (영국은 45MPH, 60MPH, 8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되며,

트럭은 70km/h, 90km/h, 110km/h (영국은 45MPH, 56MPH, 7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물론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AI 트럭들의 속도가 여전히 느리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많이 빨라졌으며,

화물 운송중일 때라면 AI 차량들의 느린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일이 별로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3/SEP/28)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가 많이 가리게 되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scs

 

 

 

-=-=-=-=-=-=-=-

Cheat MOD

(Last Update : 2015/MAY/07)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주차 경험치나 차고 업그레이드, 차고지에서 주유시 기름값 할인 등의 기능을 기존 상태 그대로 두고,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만 면제받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fine_exemption.scs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3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Fine exemption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halfwing)

 

EXP&Economy_mod.rar

 

Comment 63
prev 1 ··· 597 598 599 600 601 602 603 604 605 ··· 213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