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FS9] Fly Tampa Dubai Rebooted 와 Aerosoft AES 2.25 업데이트

반쪽날개 2012. 11. 13. 02:11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Fly Tampa사(社)의 두바이 시너리 리뉴얼 버전 (Dubai Rebooted) 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1.0이 FS2004만 지원했던 것에 반해, 이번 2.0은 FS2004와 FSX 모두 지원하며, 그동안 포럼 등지에 말이 나왔던 AFCAD문제 등이 해결된 듯 싶더랍니다.

 

이번 두바이 시너리도 Fly Tampa 특유의 퀄리티는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기존 1.0 버전에 비해 공항 외적 부분 디테일이 더 좋아져 보는 즐거움이 쏠쏠하더랍니다.

대표적으로 두바이의 명물인 버즈 두바이는 물론, 초호화 호텔인 부르즈 알 아랍, 그리고 대형 인공섬인 팜 아일랜드가 구현되었고, 다운타운 일대도 대부분 구현되어있습니다.

 

물론 이런 디테일은 버전별로 차별을 두지 않고 동일하기 때문에, FS 버전 선택에 따른 부담감이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 도시 내 헬리패드 등은 FSX만 구현되어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FS2004에서 찍은 두바이 리부티드 시너리입니다.

 

 

 

 

 

두바이공항 터미널 전경입니다.

기존 청사 (앞쪽)는 물론, 신청사 (뒤쪽)까지 구현되어있구요.

 

물론 1.0때도 신청사가 구현되긴 했지만 A380 전용 게이트는 전무했었는데,

이번에는 A380 전용 게이트를 심심찮게 볼 수 있더랍니다.

 

 

 

 

 

두바이공항 전경입니다.

 

공항 주변으로 빌딩 오브젝트가 쫙 깔린 모습은 이미 Fly Tampa의 전작인 홍콩 카이탁 시너리에서 접해본 바 있습니다.

이번 두바이 시너리에서는, 그 스케일이 더 커져, 두바이 다운타운 일대를 뒤덮을 정도로 확장되었더랍니다.

 

Fly Tampa 하면, 높은 디테일과 더불어 쾌적한 프레임 레이트를 떠올리는데,

이번 두바이 시너리는, 시너리 규모가 방대하다보니, 프레임은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FS2004 및 제 PC환경을 기준으로, 트래픽 100%, PMDG B744로 비행시 주/야간에 25~30정도 나오더라구요. 주/야간 모두 프레임은 비슷합니다.)

제 PC사양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두바이의 인공섬, 팜 아일랜드도 구현되어있습니다.

이미 팜 아일랜드 상에 건물 오브젝트가 배치되어있다는 것을, Fly Tampa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한 적이 있었는데,

공식 사이트나 Simmarket 등지의 스크린샷은 다들 FSX기준이었던고로, FS2004에서도 저런식으로 구현되어있는지 확인이 불가능 했었습니다.

 

직접 접해본 결과, FSX용과 동일한 스펙으로 오브젝트가 배치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다음은, Aerosoft AES (Airport Enhancement Services) 소식입니다.

 

지난 11월 7일, 오랜만에 AES 신버전인 2.25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AES 2.25는 별다른 기능개선 없이, 단지 일부 공항들을 추가하는 정도에 그쳤는데, 그 공항들 중, 이번에 발표한 두바이 공항이 포함되었습니다.

 

AES 2.24는, 이번에 새로이 발표된 두바이 리부티드 시너리를 지원하지 않으며,

기존 두바이 1.0 시너리를 AES 적용하여 사용하다, 두바이 리부티드로 업데이트한 경우,

2 크레딧을 추가로 지불하면 두바이 리부티드 시너리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두바이 시너리를 처음 활성화 하는 경우, 4 크레딧을 필요로 하구요.

(활성화에 필요한 크레딧이 1.0과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두바이 리부티드 시너리에서 AES를 호출한 모습입니다.

뭐 AES 자체가 바뀐건 없는고로 별로 특이한 점은 없지만, 마치 노렸다는 듯, AES와 시너리 발매일이 맞아 떨어진 덕분에

시너리를 설치하고, AES가 지원되기 까지 기다려야 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아 좋습니다.

 

...이거 간만에 두바이 한번 가봐야되려나 싶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