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는 하드디스크 가격

반쪽날개 2011. 11. 15. 21:41


지난달, 태국 홍수로 인해, 굵직굵직한 하드디스크 제조사들의 공장이 물에 잠겼고, 그때문에 하드디스크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일반 하드를 비롯한 모든 하드 디스크들)

제 경우는, 다행히 막 오르기 시작할 타이밍에 1Tb 외장하드를 구매한지라, 정상가격(?)에 업어올 수 있었는데,
결재 후 몇시간이 지나지 않아 제가 구매한 쇼핑몰의 외장하드 가격도 확 올랐더랍니다.

:: Seagate FreeAgent GoFlex Ultra-Portable 3.0 구매기 보러가기 ::

모처의 뉴스에 따르면, 현재 하드디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못해 가격인상은 불가피하며,
올 연말쯤 되면 1테라바이트 외장하드를 기준으로, 가격이 20만원선에 육박할지도 모른다고합니다.
20만원이면... 제가 산 가격의 거의 두배 가격이니... 어마어마한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하드디스크 가격 상승세는 왠지 더 심해질거라는게, 업계(!)측의 전망이고, 실제로 모 전자상가를 가봐도 하드디스크 재고가 동난 매장도 몇군데 있었습니다.
(평소같으면 우리 매장에서 사라~ 할 아저씨들이... 지금은 물건없으니까 담에 사~ 라고 할 정도니까요=_=)

내년 하반기쯤 되야 다시 안정될 전망이라 하는데...
그나마 다행인게 일단 하드디스크는 가격이 오르기 전에 필요한 만큼 증설해놨으니 당분간은 이런 여파(!)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p.s1
하드디스크 신품 가격이 오른다고 중고가격도 덩달아 오르고 있더랍니다=_=;;;

p.s2
이제 사용자들은 SSD에 강제 로그인(!)하게 되는걸려나요=_=;;

p.s3
하드디스크 가격도 가격이지만, 침수피해로 인해 고통받고 있을 태국 국민들을 외면해서는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