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0 2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두 번째

본 글은, 2018년 6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yond the Baltic Sea: New industries 2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두 번째)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 글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차기 맵 확장 DLC인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새로운 산업시설 글의 후속편입니다. 우리는 운행 도중 마주치게 될 다양한 산업 시설에 대한 추가적인 모습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는 우리의 3D 모델 팀이 제작하고 있는 커스텀 '프리팹' (prefabs)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은 저장된 자재를 이용해 완성품을 만들어내는 콘크리트 공장,..

KAWA Fleets Repaint Reworked (for FSX / Prepar3D)

KAWA 가상항공사, 그중에서도 항공기 도색과 관련된 이야기는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를 Windows 10으로 갈아탄 이후 FS2004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와 낮은 컴퓨터 사양으로 인해 MS사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록히드마틴 사의 Prepar3D에 쉽사리 정착하지 못했고 때마침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흥미를 유발하는 DLC들이 쏟아져나온 탓에 한동안 비행에 소홀했었습니다. 하지만, 지상 물류 사업에 매진 중이라고는 하나, 비행 감을 유지하기 위해 틈나는 대로 스틱을 잡기도 하는데, 주로 몰고 다니는 KAWA 비행기들의 외부 도색을 볼 때마다 뭔가 허전하고 아쉬운 느낌이 들어 이참에 그런 허전함을 날려버리고자 KAWA Fleets R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