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9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안코나 → 테르니 동영상 운행일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올해 초, 신년맞이(!) 첫 지름 이벤트(?!)를 통해 로지텍 레이싱 휠 G29를 영입한 지도 3주가 다 되어갑니다. G29를 영입한 이후 수동 변속기의 매력에 푹 빠져 매일같이 유럽 대륙과 북미 대륙 서부지역을 누비며 새로운 휠에 적응해갔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된 듯 싶어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동영상 일지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를 이용해 만들어보았습니다. 구간은 이탈리아 안코나 (Ancona) 발 테르니 (Terni) 행 노선이며 이탈리아반도를 종단하는 알펜니노(Appennini) 산맥을 넘어가는 루트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 DLC는 이탈리아의 멋진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어디를 가든 미려한 풍경에 매료..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결과발표

본 글은, 2018년 1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rand Gift Delivery Event Results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결과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가 끝난 이후 우리는 정리를 통해 여러분이 이 이벤트에 참가했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 덕분에 크리스마스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지금쯤 산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쩌면 북극 어딘가에서 배달되지 않은 선물더미를 정리하느라 완전히 녹초가 되어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게임에 조금은 특별한 "la..

H-쉬프터 사용자를 위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서 더블 클러치를 활용하는 방법

올해 초, 그동안 사용해오던 레이싱 휠인 로지텍 드라이빙 포스 프로를 로지텍 G29로 바꾼 이후 수동 변속기만의 묘미에 푹 빠져 유럽과 북미대륙 서부 지역을 누비며 운전하고 있습니다. 자동 변속기를 사용할 때는 편안한 운행 환경 특성상 경치 구경에 좀 더 집중할 수도 있고 때때로 장거리를 운행할 때는 지루함(?)에 졸음운전을 하기도 했지만, 수동 변속기로 바꾼 뒤로는 시내 구간 또는 구배나 커브가 심한 곳에서 속도에 맞춰 올바른 기어를 넣어줘야 해서 지루할 틈이 없더랍니다. 물론 실제와 마찬가지로 선형이 좋은 도로를 달릴 때는 자동이나 수동 모두 손이 놀게 되는 것은 매한가지지만요.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 버전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버전에서 새롭게 구현된 A..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본 글은, 2018년 1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omething's cooking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DLC를 출시한 지 불과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차기 목표는 무엇인지,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우리의 게임에 새로운 것이 추가될 시점은 언제인지에 대해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거나 추측하고 있습니다. 음... 여러분도 아시는 대로, 우리는 "개발 계획"이나 "예측성 발표"와 관련된 유형의 글은 올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콘텐츠가 여러분께 발표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되기 전까지는 (제품 출시와 관련한 것들을) 가볍게 약속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

나날이 발전해가는 유럽(ETS2)과 북미대륙(ATS) 트럭의 운전환경 - EDTracker

로지텍 레이싱 휠 G29를 영입한 이후 수동기어를 운전하는 재미에 푹 빠져 유럽과 북미 서부지역을 누비고 다니는 중입니다. 그동안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을 하며 자동기어만 이용해온 탓에 수동기어가 적용된 G29를 영입한 직후 조금 헤매기도 했지만, 지금은 스틱과 클러치에 제법 익숙해지기도 했고 감속 후 가속 시 적절한 기어를 선택하는 것도 나름 익숙해져 자동기어만 선택 가능했던 드라이빙 포스 프로를 이용해 운전할 때보다 더 재미있게 핸들을 돌리고 있습니다. (한 번씩 자동기어로도 운전하긴 하는데... 확실히 자동이 편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그 편안함은 곧 졸음운전으로 이어지구요ㅜㅜ) 그러던 와중에, 회전교차로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교차로에서 시선 변경, 기어 변경, 리타더 레버 처리, 방향지시등 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8년 1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30 Updat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정식 버전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 DLC들을 정신없이 발표한 작년 말,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코드 베이스를 동기화하지 못했습니다. 당장 발표해야 할 게임 업데이트와 여러 DLC의 품질 검수를 진행하는데 많은 인력이 투입된 탓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버전을 테스트할 인력이 부족하기도 했습니다. 1.29 버전은 무척 안정적이고 효과적이었기 때문에 즉각적인 핫픽스가 필요하지도 않았..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에서 로지텍 G27 및 G29의 LED RPM Indicator 활용하기

신년맞이 대 지름 이벤트(!?)를 통해 로지텍 G29를 영입한 지도 일주일이 다 되어갑니다. 새로운 레이싱 휠을 영입한 이후 새로운 휠과 수동 변속기에 적응해가며 유럽을 누비는 도중 문득, 어째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G29의 LED RPM Indicator에 불이 들어오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을 갖게 되었고, 이왕 사용하는 김에 장비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보고자 Indicator에 불을 켜보기로 합니다. LED RPM Indicator는 로지텍 G27과 G29에 장착되어있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게임 내 RPM을 LED 조명으로 표시해 변속 시점이나 현재 RPM 상황을 좀 더 알기 쉽게 해줍니다.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의 RPM을 로지텍 G27이나 G29의 LED RPM..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종료 초읽기 돌입

본 글은, 2018년 1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rand Gift Delivery countdown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종료 초읽기 돌입)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산타의 배송을 맡은 모든 엘프는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조금 늦었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의 노력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벤트 종료까지 아직 여유가 있으니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참여해 디지털 및 물질적으로 독특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배송 진행을 서두르려면, 배송에 앞서 블로그에 올려놓은 Grand Gift Delivery 2017 글을 읽어보십시오. 물질적 보상은 이벤트를 종료한 후 201..

새해 첫 지름은 로지텍 레이싱 휠 G29로 시작했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 한해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을 맞이하여 셀프 선물(!)로 그간 계획만 잡아놓았던 레이싱 휠 교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드라이빙 포스 프로도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었으나 간헐적인 센터 축 흔들림 현상으로 인해 휠 교체를 계획하게 되었고 교체 대상으로 로지텍 G29와 트러스트마스터 T150을 비교 대상으로 선정, 두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구매단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원래는 벨트+기어방식으로 구동되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트러스트마스터 T150을 구매하려 했고 실제로 구매까지 했으나 결제 후 알게 된 휠 거치 클램프 스크류 마모 문제나..

Re v i e w 201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