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3 2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의 환상(環狀) 도로

본 글은, 2017년 9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Ring Roads (이탈리아의 환상(環狀) 도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게임 내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일은 무척 어렵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지도 규모가 현실보다 1/20 정도 축소되어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을 대표할만한 고속도로와 도시 그리고 도시 일부를 선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1 우리는 게임상에 구현할 구역과 도시의 특정 위치를 선정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지만, 선정한 지역에 대한 도로 패턴을 그대로 구현하지는 못합니다. 때로는 도심 인근의 주요 도로를 과감하게 구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P3D] Prepar3D의 Cinematographer 모드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작년 이맘때쯤 발표된 Prepar3D v3.4의 새로운 기능 중 구도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비행기나 시너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Cinematographer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록히드마틴에서는 Cinematographer 기능을, 정밀한 카메라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소개하고 있으며 이 기능을 이용해 Walk and Follow나 Active Camera와 같은 카메라 애드온의 도움 없이 원하는 구도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미 Prepar3D의 Cinematographer 모드에 대해 한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Prepar3D v4 인터페이스에 맞춰 이 모드의 기능에 대해 다시 정리하고 예전 글에서 미처 설명해드리지 못했던 부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