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8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메르세데스 벤츠, 유로트럭2 차고에 곧 들어옵니다!

본 글은 2015년 3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Mercedes-Benz joining the Euro Truck Simulator 2 garage soon! (메르세데스 벤츠, 유로트럭2 차고에 곧 들어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 팀은 드디어 메르세데스 벤츠 악트로스 (Mercedes-Benz Actros) 트럭을 유로트럭2 세계에 적용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을 통과함과 동시에 적용해도 좋다는 최종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 악트로스 트럭의 모델링 검토를 위해 사용된 쇼케이스 스크린샷 일부를 소개할까 합니다. #...

오랜만에 다시 찾은 광주선과 경전선 포인트에서 기차를 보다

호남 고속철도 정식 개통 전, 광주선을 지나는 광주 발/착 KTX들을 사진으로 담아놓기 프로젝트도 이제 마지막을 향해 달려갑니다. 3월 셋째주 주말을 맞아 이번에는 우산동 쪽 광주선 포인트와 송정리 쪽 경전선 포인트에 가 보았습니다. 이 포인트들은 예전에 가끔씩 들렀던 곳으로, 그간 극락강역 인근이나 운남대교 포인트로만 나가다보니 조금 식상한 감이 있어 이 곳을 다시 찾게 되었구요. 대부분의 광주선 포인트들이 그렇듯 오후가 되면 역광으로 바뀌는 탓에 순광으로 사진찍는게 쉽지 않은데, 이 포인트들 역시 오후가 되면 역광으로 바뀌는데다 포인트 바로 옆으로 열차가 지나가다보니, 셔터속도를 충분히 확보 할 수 없는 저녁시간에는 타 포인트에 비해 깔끔한 사진을 찍기 힘든 편입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찾은 포인트라서..

새로울 것 없어 보이는(!?) 동네 야경

한동안 기승을 부리던 꽃샘추위가 누그러들고 완연한 봄날씨로 접어든 요즘, 저녁에도 크게 쌀쌀하지 않아 가볍게 산책 나가기 참 좋습니다. 날도 따뜻하겠다, 동네 마실도 나갈 겸 일전에 올린 글에 등장한 삼각대를 들고 밖으로 나가보았습니다. 사진은 총 이틀에 걸쳐 찍었습니다. 첫날은 수완 호수공원을, 둘째날은 수완지구 전망대 (원당산 공원) 에서 바라본 모습을 찍었구요. 먼저 호수공원 사진입니다. 호수공원에 가보니 날이 따뜻해서인지, 한겨울에는 사람 한 명 보이지 않더니만 이날은 모처럼 마실 나온 사람들로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이 각도에서 호수공원을 바라보는 것도 참 오랜만입니다. 다리 난간이 원통으로 되어있다보니 고릴라포드가 매달릴 수 없어, 삼각대를 놓지 않는 이상 찍을 수가 없거든요. (난간 높이도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의 화물들 외

본 글은 2015년 3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argo for Scandinavia (스칸디나비아 DLC의 화물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트레일러와 화물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우리는, 스칸디나비아 DLC를 통해 새로운 옵션을 가진 80개 이상의 새로운 트레일러 모델을 추가 할 것입니다.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하셨 듯, 다양한 운송 특성에 맞춰 새로운 트레일러가 등장하게 됩니다. 풍력 발전기 파트를 실은 트레일러, 볼보와 스카니아 공장에서 볼 수 있는 트럭 운송 트레일러, 가축 수송을 위해 디자인 된 트레일러들이 유럽 곳곳에 산재된 구매자들에게 배송..

날씨 풀리면 야경을~

한동안 포근하다 싶더니 요 며칠간 입 돌아갈 정도로 매서운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렸고, 지금은 다시 따뜻한 봄날씨로 되돌아왔습니다. 봄이 왔다고는 하나 3, 4월은 일교차가 커서 밤에는 제법 쌀쌀하긴 하지만, 그래도 한겨울 밤 보단 활동하기 좋은지라 야간 출사를 계획하게 됩니다. 가로등이나 각종 조명에 의한 불빛에 물든 밤 거리는 낮에 보던 모습과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내는데, 이 모습 조차도 눈으로 보는 것과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는 모습이 서로 달라, 야경 찍는 재미가 쏠쏠하달까요. 날도 점점 포근해지겠다, 겨우내 묵혀두었던 야간 사진 촬영 장비(!)인 삼각대를 꺼내보았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삼각대는 벨본 CX-444 모델인데, 컴팩트나 하이엔드 까지는 잘 버텨준 반면, DSLR로 넘어온 뒤로는 삼각..

햇살 좋은 주말 오후, 모처럼 카메라 들고 기차구경 다녀왔습니다

그간 기승을 부리던 꽃샘추위가 누그러들더니 주말에는 나들이하기 딱 좋을 정도로 날이 포근했습니다. 모처럼 포근한 날씨에,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기차구경을 다녀왔는데, 이번 출사는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보기 힘들어질 광주행 KTX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놓기 위해 이틀에 걸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출사 장소는 예전부터 즐겨찾던 극락강역 인근 포인트로 결정하였구요. 이번 출사는, 극락강역에서 이루어지는 KTX 산천간 교행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먼저 광주(15:45)발 용산(18:50)행 KTX 산천 612열차가 교행을 위해 극락강역 부본선으로 들어갑니다. 이날 612열차는 KTX 산천 10호기가 투입되었구요. 부본선에 진입한 후 장내 신호기 앞에 정지한 KTX 산천 612열차. KTX 산천이 들어오기 전,..

호남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새롭게 단장한 광주송정역 신역사 둘러보기

지난 2013년 7월 26일, 호남고속철도의 광주송정역 경유를 앞두고, 2004년 당시 KTX 정식 운행 시점에 리모델링 되어 10여년간 사용해오던 광주송정역 (송정리역) 역사의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었고, 공사기간동안 임시역사를 사용하다 1년 6개월 후인 2015년 2월 17일에 광주송정역 신역사의 영업이 정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광주송정역 신역사는, 호남고속철도 개통과 더불어 역 인근에 복합환승센터 및 쇼핑몰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건설되었는데, 광주송정역 신역사가 먼저 개장하고 복합환승센터와 쇼핑몰은 2017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라 합니다. 일전에 올린 글에서 말씀드린대로, 이번 글에서는 광주송정역 신역사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광주송정역은 광주광역시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의 해상 운송 네트워크

본 글은 2015년 2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ver the Seas (바다를 건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DLC는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맵에서 보아오던 환경과는 매우 다른 모습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픽션이 아닌 실제 환경을 토대로한 것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업로드한 포스트에서 DLC를 통해 추가되는 지도에 대한 리뷰와 우리의 견해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를 통해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페리 노선 (철도 포함)은 총 14개가 됩니다. :: 선박 외형 :: :: 선박 내부 #.1 :: :: 선박 내부 #.2 :: :: 선박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