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 13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1.1 업데이트 안내 및 1.11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전부터 연이은 포스팅으로 많은 유저들을 애태우게 만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1 패치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스팀버전은 한국날짜로 7월 29일, 다운로드버전은 한국날짜로 7월 30일) 이번 1.11패치를 통해 세개의 새로운 도시가 무료로 제공되고,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좌석위치 조정기능이 추가되는 등, 기능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변경되었습니다. 이번 1.11 패치를 통해 개선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3개의 새로운 도시 (베니스, 그라츠, 클라겐푸르트) 및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도로 추가 + 좌석위치 조정기능 추가 + 수개월에 걸쳐 개편한 AI 트래픽 코드 + 정렬 옵션과 필터링 옵션을 추가한 라디오 플레이어 + 새로운 크루즈 컨트롤 + 루트 어드바이저 (Route Advis..

Airbus A380 Trent900 엔진 Full HD (1080x1920) 휴대폰 배경화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배경화면은 좀 식상한 느낌도 들고 해서, 구글링으로 이런저런 배경화면을 찾아보았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은 보이지 않더랍니다. 그렇다고 배경화면을 직접 만들자니, 1080x1920이나 되는 해상도 때문에 소스 이미지를 찾는 것도 쉽지 않았구요. (G3는 QHD인 1440x2560 해상도던데, G3에 커스텀 배경화면 넣으려면 디카 원본사진 가져다 넣어야될 듯 싶습니다=_=) 이래저래 뒤적거리다 결국 괜찮은 이미지를 찾게 되어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목처럼, Airbus A380 비행기 엔진 중 하나인 Trent900 엔진의 내부 모습이고, 엔진 뒤쪽에서 앞쪽 팬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배경화면으로 쓰인 원본 사진으로, 민항기 운항 영상제작으로 유명한 Pilots ey..

옆동네는 소나기 내리는 중

장마기간이 맞나 싶을 정도로 비내리는 모습을 보기 힘든 장마철입니다. 절기상으로 가장 덥다는 대서가 지났는데, 오히려 더 더워지는 듯 한 기분이 듭니다. 이런 더운날씨에는 열기를 식혀줄만한 소나기를 기다리게 되는데, 이날따라 제가 있는 동네에는 비가 오지 않고 주변 동네에만 비를 뿌리는 괴상한 날씨가 계속 되더랍니다. 비구름이 동네 차별하는 현장을 고발(!)하고자 윗동네에 소나기를 뿌리는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잃지 않게 조심하세요~. (아아... 여름이 싫습니다..ㅜㅜ)

새로 구매한 LG G2에 액정보호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씌워주었습니다

그간 사용하던 갤럭시 S2를 대신할 목적으로 지난 주말에 구매한 LG G2 공기계. 유심칩 절단(!)이 귀찮아 집근처 대리점에서 마이크로 유심칩을 사다 끼우느라 G2로 넘어가는게 조금 늦어지긴 했지만, 대신 유심칩을 절단(!)에 따른 위험부담 없이 깔끔하게 환승(?)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2와 G2는 휴대전화 제조사가 다른 탓에 몇몇 부분에 있어 인터페이스 방식 등이 다르긴 하지만, OS 자체는 안드로이드 OS로 동일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새 휴대전화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각설하고, 이번에는 지난번 지름 신고글(!)에 이어 부수적인 작업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요새 올릴 글이 없다보니 거의 땜빵 포스팅입니다..ㅜㅜ) 많은 분들이, 휴대전화를 구매하면 의례적으로 한다는 액정보호필..

이번에는 LG G2로 전화기 바꿨습니다

지난 2012년 봄에 구매한 첫 스맛폰인 갤럭시 S2의 상태가 슬슬 상태가 안좋아지기 시작하더니, 3G 전파를 놓치는 경우도 부쩍 많아지고 가끔 통화권 이탈 문구가 뜨며 통화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더랍니다. 이런 연유로 예전에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았고, 수리 한 이후 통화는 잘 되는 반면 3G 전파는 여전히 잘 놓치는 탓에 메인보드를 교체해야할 상황에 처합니다. 메인보드 교체비용이 비싼 탓에, 메인보드 교체 비용으로 차라리 새 전화기를 구매하는게 낫겠다는 센터 기사님 말씀을 듣고 수리를 포기... 어찌어찌 이녀석으로 계속 버텨오다 결국 새 휴대전화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마침 사용중인 통신사의 착한기변 대상 고객인지라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새 휴대전화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요금제를 기존 3G..

강원소방헬기 추락지점에 마련된 임시 분향소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2014년 7월 17일, 세월호 수색지원 임무를 마치고 광주공항에서 재보급 후 강원도 기지로 복귀하던 강원도 소방본부 제1항공대 소속 유로콥터 AS 365 (HL9461) 헬기가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 추락, 이 사고로 헬기에 탑승중이었던 소방대원 다섯분이 순직하시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사고 발생 하루 뒤인 7월 18일, 강원도 춘천에 본 분향소가, 광주 수완지구 내 헬기 추락지점에 임시 분향소가 마련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조문을 위해 분향소를 찾아 고인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추락헬기가 소속해있는 지자체인 강원도는 물론, 광주시에서도 화환을 보내왔고, 시의회 및 타 지자체에서도 화환을 보내오는 등, 임시분향소와 사고지점 주변에 화환들이 길게 늘어서있습니다. 추락지점 남쪽에 마련된 분향소..

강원소방소속 유로콥터 AS 365 (HL9461) 헬기, 광주 수완지구에 추락

금일 (7월 17일) 오전 10시 50분경, 세월호 수색지원을 위해 광주공항으로 파견나온 강원 제1항공대 소속 Eurocopter Aerospatiale AS 365 Dauphin (HL9461) 헬기가, 광주 수완지구에 추락하였습니다. 추락위치는 수완지구 고실마을 성덕중학교 인근 고실마을 버스정류장 (종점방면) 바로 옆이며, 헬기에 탑승중인 소방대원 5분이 모두 순직하셨고, 추락지점 인근에 있던 학생 한명이 부상당했으며, 헬기는 전소하였습니다. 지난 5월 3일 당시 촬영한, 세월호 수색지원을 위해 광주공항으로 파견나온 강원소방 HL9461 헬기 사진입니다. 세월호 수색지원을 위해 침몰현장에 나갔다가 광주공항으로 복귀, 다시 강원도 기지로 복귀하는 도중 사고를 당했고, 당시 광주는 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앱 발표!

N모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온지도 햇수로 6년. 높은 자유도와 개방성에 익숙해진 나머지 티스토리가 아닌 타 블로그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일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N모 블로그에 비해 검색 순위가 낮다는 아쉬움도 있긴 하지만, 상업적인 용도나 광고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아닌 만큼, 타 블로그에서는 맛볼 수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만끽하며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딱 원하는 스타일의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티스토리지만, 사용하다보면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티스토리 앱 (티스토리 어플). 국내 통신사들의 부단한 노력(!) 끝에,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은 스마트폰의 오너가 되어버렸고, 생활과 ..

Re v i e w 2014.07.16

어느 봄날 오후, 광주선에서 찍은 기차들

지난 5월, 서대전-광주송정을 오가는 남도해양관광열차 (S-Train)의 마지막 운행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려 틈틈히 포인트에 가서 셔터를 눌렀고, 남도해양관광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포인트를 지나가는 기차들 역시 겸사겸사 사진으로 담아놓았습니다. 남도해양관광열차 관련 글을 올린 후 바로 올려야 했는데, 이런저런 일로 인해 까맣게 잊고 있었던 탓에 이제서야 올리게 됩니다. 지난 6월 1일부로 서대전-광주송정 구간의 운행을 중단한 남도해양관광열차의 모습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언제부턴가 디젤기관차가 견인하는 여객열차의 모습을 보는게 참 힘들어졌습니다. 용산발 광주행 무궁화호 중 1425열차가 주간에 운행하는 호남선 무궁화호 중 유일한 디젤기관차 견인 무궁화호였는데, 이녀석마저 전기기관차 견인으로 바뀌어버린..

올해들어 AKTP 업데이트 작업이 많이 뜸해졌습니다

AKTP 공식 업데이트가 중단된 이후, 개인적인 목적으로 AKTP를 업데이트 해오다 Yaggo2님과 함께 일을 크게 벌여(!), AKTP 최적화 버전이라는걸 만들어버린지도 벌써 몇년이 흘렀습니다. 작년, 그러니까 2013년 까지만 해도 AI 트래픽용 플랜이 활발하게 제작/배포된 반면, 2014년이 된 이후 플랜발표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FS를 즐기는 유저 수가 많이 줄어든데다, 트래픽팩을 비롯한 애드온 제작이 예전만큼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는 탓에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AKTP 최적화본의 경우, AIG (Alpha India Group), UTT (United Traffic Team), Ghiom에서 제공하는 플랜을 사용하는데, 현재 2014년 여름 스케줄을 제공하는 플랜 제작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