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11

계륵이 되버린 와이드 모니터

모티브씨앤씨 (MOTV) 사의 M200LEDfs(B) 20인치 와이드 모니터가 하나 생겼습니다. 저는 그동안 4:3비울 17인치 모니터를 사용중이었던 탓에, 모처럼 큰 모니터로 바꿔볼까 싶어 후다닥 교체하고 전원을 넣어봅니다. 일단 교체하고 나니, 해상도도 높고 화면도 커서 시원시원하더랍니다. (1600x900해상도) LED 백라이트라 그런지 모니터 밝기도 되게 밝구요. 그동안 쓰던 17인치 모니터는 1280x1024 해상도에 CCLF 백라이트라 좀 답답한 면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계속 이녀석을 써도 되나... 망설이게 만든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색 재현력이었습니다. 색감이야 모니터 OSD나 그래픽카드 설정 프로그램 등을 통해 조정하면 된다지만, 계조 (Gradation)는 어떻게 할 수 없겠더..

피지 가는 길 (KAWA B767-300ER Winglets)

최근 영입한 NXGN Simulations의 피지 난디 국제공항 시너리를 구경하고, 스틱에 쌓인 먼지도 털어줄겸 겸사겸사 비행기를 끌고 피지에 가보았습니다. 한국에서 피지까지의 거리는 약 8,500km로 비행시간만 10시간이 넘어가는 장거리 구간인 탓에, 시간관계상 비교적 가까운 곳인 호주 시드니에서 출발하였고, 비행에 투입된 기체는 KAWA의 B767-300ER Winglet 입니다. 비행일지는 아니고, 비행하는 도중 저녁무렵 남태평양의 경치가 멋져서 한두장 찍어놓은 사진을 이어붙인 정도입니다. 그럼 피지로 출발해볼까요? :: NXGN Simulations 피지시너리 리뷰를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오후에 시드니를 출발해 피지로 향한 탓에, 하늘에서 저녁을 맞이하게 됩니다. 서쪽하늘로 해가 뉘엿..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차후 발표될 1.11 업데이트에 대한 심층 분석

내놓으라는 패치는 안내놓고, 업데이트 내역만 주구장창 올리며 약을 솔솔 올리는 SCS Soft 입니다=_= 이번 포스팅까지 하면, 차기 버전인 1.11 버전에 대한 소식과 관련된 글은 총 네개가 되는데, 기대가 되는 부분에 대한 소개는 물론, 딱히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번 6월 19일자로 발표된 공식 뉴스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6월 19일자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언제나 그렇듯(!?) 발 번역 입니다=_= * * * Digging deeper into ETS2 1.11 update (2014년 6월 19일자 포스트) * * * 오늘도, 차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1 업데이트와 관련된 이미지를 캡쳐해보았습니다. 유로트럭2 팬들..

2014년 6월 30일부터 인천국제공항행 KTX 운행 시작 (인천공항 KTX 시간표)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이루어진 시운전을 끝내고, 이번 2014년 6월 30일부터 KTX가 인천공항역에 정차합니다. 예정대로라면 2013년 말부터 인천공항역에 KTX가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공항철도와 KTX간 신호체계가 서로 다른 탓에 이를 보완하느라 개통일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인천공항에 KTX가 들어간다고는 하나, 모든 KTX가 인천공항역에 정차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부선 (인천공항↔부산/대전)은 하루 6왕복 / 호남선 (인천공항↔목포/광주)은 하루 2왕복 경전선 (인천공항↔진주) 및 전라선 (인천공항↔여수엑스포)은 하루 1왕복 운행하며, 호남선의 경우, 목포/광주 발착 열차가 각각 왕복 1회씩 운행합니다. (목포 발착 열차는 여수엑스포 발착열차와 중련으로 운행합니다. - 익산역 분기) 소요시간의 경우..

길 라 잡 이 2014.06.19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소식

지난 6월 9일, 패치를 통해 무료로 도시를 추가된다는 소식을 발표한데 이어, 6월 13일과 17일에는 추가도시에 대한 스크린샷과, 이전 포스트에서 다루지 않았던 추가 개선사항을 발표하였습니다. 공식 블로그 포스트 제목이 『More about the next BIG update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소식)』 그리고 『Even more about the next BIG update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한층 더 추가된 소식)』던데, 요즘 포스팅 하는 횟수도 그렇고, 포스팅 내용들이 다들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춘걸 보면, 차기 업데이트는 제목만큼이나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트 역시 SCS Soft 공식 블로그 글을 해석한 것으로, 6월 13일자 원문은 이곳을..

Active Korea Traffic Pack 4.2 최적화버전에 아시아나 A380을 추가하였습니다

지난 2014년 5월 30일, 아시아나의 첫번째 A380이 인천공항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시아나는 국적기 중 대한항공에 이어 A380을 운용하는 두번째 항공사가 되었고, 이로인해 대수요 구간에 좀 더 효율적으로 좌석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380 도입 후 약 2주간의 시험비행을 마치고 6월 13일부로 정기노선에 투입, 현재 인천-나리타/홍콩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6월 중으로 아시아나 A380 2호기가 도입되면 인천-방콕/오사카 노선에 A380이 추가로 투입되고, 8월부터는 인천-나리타/오사카/방콕 노선에서 A380이 철수함과 동시에 인천-LA/홍콩 노선을 집중적으로 운항하게 됩니다. 아시아나 A380이 도입됨에 따라, Active Korea Traffic Pack 4.2 최적화버전에도 아..

[FS9] NXGN Simulations Fiji (NADI X 시너리) 둘러보기

무척 오랜만에 Flight Simulator 관련 애드온 소식을 올립니다. Flight Simulator의 개발이 중단된 이후로, 발표되는 애드온 수도 눈에 띄게 줄었는데, 가뭄에 콩나듯 하지만, 간간히 FS2004용 시너리가 출시되는 덕에, 침체된 FS 애드온 시장이 조금이나마 활기를 띄곤 합니다. 메이저급 공항들 대부분은 이미 제작이 완료되어 비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지만, 소규모 공항의 경우 개발이 되지 않은 곳도 많고, 쓸만한 프리웨어 시너리를 구하기 힘든 곳이 많아 아쉬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시너리는 피지 섬에 위치한 난디 국제공항 시너리로, 이미 프리웨어 시너리가 존재하는 공항이지만, 그 퀄리티가 생각만큼 좋지 않아 아쉬움이 컸던 공항 중 하나입니다. 피지 난디 국제공항 시너리..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SCS Soft 블로그 공식 포스트 (업데이트 소식)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6월 4일자로 올라온 Some Nordic Driving 글과 6월 9일자로 올라온 Upcoming ETS2 Update Sneak Peek 글을 해석해보았습니다. 지난 5월 23일에 올라온 Retail Patch and More 글에 공개한 새로운 맵 확장 DLC 스크린샷의 파장이 컸는지, 이번에는 구체적인 지역이름까지 거론한 맵 확장 DLC 관련 글과 스크린샷을 올린데 이어, 1.10 버전에 포함되지 않아 아쉬웠던, 좌석 조정기능의 개선작업 소식을 비롯해 추가적인 소식까지 알려왔습니다. 소식이 이렇게 자주 올라온다는 것은, DLC작업은 물론 기존 버전에 따른 업데이트 작업이 어느정도 진행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일텐데, 예전부터 그래왔듯, 사람 애간장을 얼마나 녹인 후에 출시..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비아위스토크 → 루블린 동영상 운행일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0.1 업데이트 이후 두번째로 작성하는 동영상 운행일지입니다. 예정대로라면 지난주에 올렸어야 했는데, 영상이며 스크린샷 정리까지 다 해놓고선 이녀석의 존재를 까맣게 잊고 있었던 탓에 이제서야 올리게 됩니다. 이번 운행구간은 폴란드 비아위스토크에서 폴란드 루블린까지로, 비아위스토크 Raben에서 루블린 UPS까지 사과를 싣고 달리게 됩니다. 트레일러 무게는 22톤으로 무거운편이고, 배송타입은 중요배송입니다. 운행거리는 228km, 예상 주행시간은 3시간 41분으로 비교적 단거리 구간입니다. 비아위스토크를 출발하여 루블린까지 국도를 타고가게 되며, 비가 오는데다 화물이 무겁기 때문에 앞차와의 간격에 좀 더 신경써야하겠구요. 비오는날 22톤짜리 사과 트레일러를 달고 동유럽 국도를 달..

복합환승센터의 모습을 갖춰가는 광주송정역

2013년 7월 26일부로, 복합환승센터 착공을 위해 임시역사로 거처를 옮긴 광주송정역. 2014년 5월 말 쯤 그동안 사용하던 임시 플랫폼을 폐쇄하고 그간 공사중이던 플랫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5월 15일에는 호남선 하행 플랫폼을 개장한데 이어, 5월 말에는 호남선 상행 플랫폼까지 전부 새 플랫폼으로 이설하여 운용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사용하던 광주송정역 임시역사와 임시 플랫폼을 연결하는 임시 육교를 폐쇄하고, 복합환승센터 건물과 연결될 육교를 통해 플랫폼으로 나가게끔 동선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은, 임시플랫폼이 아닌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된 이후로도 계속 사용하게 될 정식 플랫폼입니다. 타는 곳이 바뀐 탓에 역사 내 외에서 행선지별 플랫폼 번호를 정리해둔 안내표지를 심심찮게 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