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 8

귀찮은 카메라 점검질

지난 11월 21일, 새로 영입한 SAL1650 DT 16-50mm F2.8 SSM (칠번들)과, 뭔가 미묘하게 뿌연 느낌이 드는 SAL1855 DT 18-55mm F3.5-5.6 SAM II (쌈번들2) 를 바디와 함께 소니 서비스센터에 맡겼고, 일주일 후인 27일에 다시 물건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략 칠번들은 미세전핀 판정을 받아 핀 교정을 하였고, 쌈번들2도 55mm구간에서 전핀이 있어 핀 교정을 받게 되었는데, 쌈번들2의 경우 망원구간에서 해상력 저하가 발생하고, 데이터 교정으로도 해결되지 않아 결국 대물렌즈를 교체해야된다는 연락을 받게됩니다. 쌈번들2 대물렌즈는 국내 서비스센터에 부품이 없어 일본 본사에서 부품을 공수해와야하는데, 대략 2주 정도 걸릴거라 합니다. (무상보증기간중이라 수리했지, ..

SONY SAL1650 DT 16-50mm F2.8 SSM (칠번들) 을 영입하였습니다

태초에, DSLR을 구매하게되면 본격적인 렌즈 지름신이 내릴 것이라는 사진계 선배님들의 말씀이 있었고, 수많은 DSLR유저들은 지금도 현재 자신의 장비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 상위급 장비에 눈독들이게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ㅜㅜ;; 지난 9월달에 크롭바디 표준줌렌즈인 SONY DT 18-55mm F3.5-5.6 SAM II (애칭 쌈번들2)를 영입한 이후, 이 렌즈의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고 결국 상위 렌즈를 추가 영입하게 되었으니... 어차피 갈거면 한방에 플래그쉽 찍으라는 말과 그동안 이어폰 지름질을 통해 얻은 교훈(!)을 토대로, 칠번들을 지르게 되었습니다..ㅜㅜ 칠번들의 정식 명칭은 SAL1650 DT 16-50mm F2.8 SSM 으로, SON..

Re v i e w 2013.11.20

모처럼 광주송정역에서 기차구경 하고 왔습니다

한주 내내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던 것도 잠시. 주말인 토요일이 되니, 거짓말 처럼 날이 포근해지더랍니다. 점심이라 하기도 오전이라 하기도 애매한 시간대에 일정이 끝나고 모처럼 날도 따뜻해, 괜시리 돌아다니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는데, 공항에 가서 비행기 구경이나 할까~ 하며 시간표를 보니... 공항에 도착하고 나면 비행기들이 다 뜨고 난 후라 비행기 구경은 못하고, 이렇게 된거 오랜만에 기차구경을 하자 라며 기차역으로 향합니다. 시내에서 출발하는지라 거리상으로는 광주역이 가깝지만, 광주역 보단 광주송정역(송정리역)이 집에가기 편하기에, 지하철을 타고 광주송정역으로 넘어갑니다. (광주역에서도 집에 한번에 가는 버스가 있긴 한데... 죄다 콩나물 버스들입니다..ㅜㅜ) (A700 | SONY DT 18-55..

Sigma 28-70mm F2.8 EX DG 출고 후 찍어본 사진들

지난주에 A700을 서울 서비스센터로 입고시킨데 이어, 이번에는 칠복이 A700을 영입하면서 하늘가까이님께 선물받은 시그마 Sigma 28-70mm F2.8 EX DG 렌즈를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이동루트(!)상에 시그마 렌즈 서비스센터가 있어, 지나가는길에 이러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여기서 해결이 가능한지를 물어보고, 마침 그 문제를 바로 해결 가능하다고 하길래, 바디에 렌즈를 물려 후다닥 맡겨버렸습니다. 노출이 간혹 언더로 떨어지는 문제와 핀 점검을 요청하였고, 점검결과 다행히(?) 정상판정을 받아 다음날 물건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핀은 미세 전핀 나는 것 같았는데 말이죠=_=; ) 카메라를 받고, 이런저런 풍경을 찍어보며 다시 한번 렌즈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핀 틀어짐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동호회 공동구매 때 신청한 카메라 스트랩이 도착하였습니다

활동 중인 (...이라기보단 눈팅만 하는...=_=; ) 동호회에서 카메라 스트랩을 공동구매 한다길래, 낼름 하나 신청해서 받아왔습니다. 기존에 쓰던 스트랩이 거의 걸레(...)가 되버린 탓에 새로 하나 사려던 찰나, 마침 공동구매를 한다고 해서 주저없이(?) 질러버렸습니다=_=;;; (가격은 3만원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형태의 카메라 스트랩과 비슷하거나 살짝 저렴한 수준입니다~.) 사실, 스트랩+핸드그립 세트를 사려 했는데, 손에 땀이 잘 차기도 하고 핸드그립을 쓸 당시 핸드그립으로 인한 슈팅 안정감 향상 등의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던지라, 그냥 스트랩만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핸드그립 세트 스트랩보다, 이번에 영입한 단품 스트랩 디자인이 더 맘에 들기도 했구요..=_=) 물건 신청..

이런저런 사진들

#.1 예전에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 광주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실내 조명을 기존 형광등에서 LED로 교체할 계획이라 보도한 이후, 시내권 역들을 중심으로 조명 교체작업이 진행중입니다. 금남로 4가역은 조명 교체작업이 끝났고, 지금은 문화전당역 플랫폼 조명 교체작업이 진행중이구요. (저 앞쪽에 작업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기존 형광등에 비해 전력소모율이 낮아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되다보니, 비단 지하철역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조명을 LED조명로 교체 하는 분위기더라구요. 그동안 플랫폼 조명을 격자로 켜놓아 살짝 어두웠는데, 테스트차 조명을 다 켜놓은 덕인지 전보다 무척 밝아보입니다. 조명 교체가 끝난 금남로4가역의 경우 전처럼 격자로 켜놓던데, LED 조명이라고 딱히 형광등보다 밝다거나 하진 않..

FS AI트래픽용 2013-2014년 겨울 플랜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연말과 가까워지자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AI 트래픽용 2013-2014년 겨울 플랜이 하나 둘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Ghoim을 시작으로 지금은 UTT에서도 2013-2014년 겨울 플랜을 제공중에 있고, AIG의 경우 아직 2013년 여름 플랜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엊그제 AIG에서 2013년 여름 12차 플랜을 발표했으니, 이제 여름플랜 작업을 마무리하고 2013-2014년 겨울플랜을 작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AKTP 최적화버전에 포함된 항공사 중, 2013-2014년 플랜으로 업데이트된 항공사는 총 13개 항공사이며, 주로 동남아쪽 항공사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27일부로 김포-양양 노선을 단항하고, 대신 주중 양양-김해노선을 증편한 코리아 익스프레스 항공 스케줄을, AKTP에..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멀티모니터에 대한 고찰(?)

일전에 softTH를 이용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멀티모니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글 보러가기) 기본적으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싱글 모니터와 트리플 모니터에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듀얼 모니터로는 세팅에 따른 변화가 적용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팅에 따른 화면 변화와 더불어, 편법(?)을 사용하여 듀얼모니터로도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글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을 보며 주행하게 됩니다. 핸들이 화면의 중간부분에 위치하게 되며, 좌/우를 보기 위해서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시선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키보드를 이용해 주행하게 되면 딱히 큰 불편함 없이 주행할 수 있지만, 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