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0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7년 12월 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0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정식 버전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다음 주에 발표될 주요 맵 확장 DLC (이탈리아 DLC)의 발표를 일주일가량 앞둔 가운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공식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오픈베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업데이트는 스팀을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베타 버전을 이용 중이신 분은 베타 모드를 해제하셔야 정식 버전이 적용됩니다.

만약, 모드 호환 등의 이유로 구버전을 유지해야 한다면 스팀을 통해 구버전을 선택하여 버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다운로드 버전 및 VR 호환을 위한 정식 버전은 발표를 위해 며칠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 차세대 스카니아 R 시리즈와 S 시리즈 트럭

약 2년에 걸쳐 새로운 차량 모델을 구축하고 올해 초부터 게임상에 구현하기 시작한 이 트럭은,

지금까지 우리가 제작한 트럭 중 역대 최고의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 지도 개선

이탈리아의 밀라노(Milano)와 더불어 이탈리아 북부지방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이탈리아 DLC에 더 자연스럽게 융화될 수 있도록 기본 지역에 포함된 이탈리아 지역을 새로 고쳤습니다.

이탈리아 DLC가 어떤 모습으로 발표될지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길 안내 알고리즘 대폭 개선

새로운 길 안내 코드는 이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되었으며,

이는 대규모 작업을 통한 큰 변화임과 동시에 기존 프로그래밍 방식을 크게 개선한 주요 프로그래밍 작업입니다.

이제 내비게이션은 필요한 경우 이미 지나왔던 도로를 다시 돌아가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자칫 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기본 데이터 구조 전체를 다시 설계해야 했습니다.

새롭게 구현된 이 기능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표준시간대 구현

이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도 표준 시간대를 지원하며, 이는 차후 지도 확장 작업 시 도움이 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경우 영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모두 동일한 시간대에 있기 때문에 영국만 다른 시차가 적용됩니다.

 

 

부수적인 기능

+ 차기 DLC를 위해 모든 트럭에 ZF-16 변속기 지원

+ 올바른 투영법을 이용해 지도 재배치 (좀 더 정확한 환경 동작) 및 지도 패닝 옵션 추가

+ 멀티 토크 엔진 지원 (2017년형 DAF 엔진에 사용 중)

+ 빠른 작업(Quick Job) 내에서 트럭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엔진 및 변속기 정보 표시

+ 국가별 운행 제한이 있는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경우 운행이 허가된 국가 내에서만 (긴급출동?) 견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DAF, Volvo 그리고 스카니아 트럭이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 기본 지역 및 DLC 지역의 수많은 부분을 수정

+ 새롭게 등장한 럭셔리 요트(Luxury Yacht) 화물

 

 

MOD 제작

+ 배경 조명 및 날씨 설정을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 (편집기에 포함)

+ 트래픽 동작 및 규칙 디버그를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 (편집기에 포함)

+ 새로운 장면 미리 보기 도구 (편집기에 포함)

+ 맵 데이터에 새로운 내비게이션 파라미터 추가

+ 이코노미 데이터에 지원 서비스 추가

+ 이코노미 데이터에 트럭 규모 중량 비용 추가

 

 

* * *

 

 

 

뉴멕시코 DLC와 동시에 발표되었던 아메리칸 트럭 1.29 정식 업데이트와 달리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정식 업데이트는 이탈리아 DLC 발표를 일주일 앞두고 일찌감치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1.30 업데이트를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구현된 랜덤 로드 이벤트를 유로트럭2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이 기능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만 적용된 채 업데이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정식 버전에서는 신형 스카니아에 마이티 그리핀 DLC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려나 싶었는데, 이것도 조용히 넘어갔네요)

 

여하튼, 1.30 정식 업데이트가 발표된 만큼 당분간 정식 버전을 통해 게임을 즐기다 이탈리아 DLC를 만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만 남았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을 위한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26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7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