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출시일 발표

반쪽날개 2015. 12. 21. 20:30

 

본 글은, 2015년 12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Release Dat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출시일)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드디어 우리는 디지털 버전과 리테일 버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첫 번째 공식 버전을 2016년 2월 3일에 발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둘러본 유저들은 이번 발표가 단지 대단원의 서막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먼저 서너 개의 트럭과 캘리포니아 주(state)를 배경으로한 게임이 출시되며,

이후 게임상에 모든 북미지역을 커버함과 동시에 실제 트럭 제조사 라이센스를 포함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가야 할 길을 정했고 이는 우리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자 꽉 잡으십시오!

 

 

 

* * *

뱀 발

* * *

 

 

연기에 연기를 거듭한 끝에 드디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발표 날짜가 확정되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때와 마찬가지로 출시 연기가 추가로 이루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 변변찮은 출시 예정일조차 언급하지 않았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발표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희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출시일 발표가 반갑기는 하지만 마냥 좋아하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본문에 언급되었다시피 이번에 발표되는 버전은 Starter Pack으로,

몇 대의 트럭과 캘리포니아 지역이라는 한정된 배경만이 제공되며 추가 트럭이나 나머지 지역은 DLC나 패치 등을 통해 확장할 계획인듯 한데,

이는 자칫 유료 DLC 장사로 변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로트럭2 처럼 기본적인 맵을 깔아주고 소규모(?) 맵 확장 DLC를 발표하는게 유저에게 더 좋지만,

제작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유료 DLC를 만들어 수익을 내야 하는 만큼 이 방법을 채택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유로트럭2와 저렴한(?) DLC들 몇 개로 지금껏 버텨온 SCS Soft가 신기하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주사위는 던져졌습니다.

출시일까지 두 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 속에서,

과연 SCS Soft는 빈약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을듯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Starter Pack을 유저들에게 어떻게 어필할 것인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 * *

 

 

아래는 SCS Soft에서 공개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스크린샷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