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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반쪽날개 2015. 11. 26. 18:00

 

본 글은, 2015년 11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ublic beta of ETS2 Update 1.22 available on Steam, Complete your first World of Trucks Contract now!

(스팀을 통한 유로트럭2 1.22 퍼블릭베타 공개, 당신의 첫 World of Trucks 계약을 체결해보세요!)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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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한국 날짜로 11월 26일), 스팀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22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1.22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및 수정된 부분은 아래 정리해놓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계약' (Contracts) 기능의 추가로, 이는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화물 배송 작업입니다.

우리는 이번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서버 인프라의 안정성을 체크함과 동시에 화물 분배 시스템의 오류를 파악하고,

여느 때처럼 오픈 베타에 참여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오류를 수정할 것입니다.

(오류는 이곳에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기능은 게임 클라이언트 (유저 컴퓨터) 뿐만 아니라 World of Trucks 서버에도 구현됩니다.

 

World of Trucks의 Job Market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도시 선택 다이얼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계약 기능을 이용하면 그동안 통상적인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서 진행해왔던 배송 작업과는 별개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계약 기능을 이용하면 싱글 플레이어 게임과는 별개로 차량의 위치를 처리하게 됩니다.

계약 기능을 통해 화물 배송을 시작하고자 하는 위치를 임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Quick job처럼, 자기 차량을 이용해 현재 위치에 관계없이 어느 도시에서든 화물을 받아 즉시 배송할 수 있는듯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진행해야 할 수많은 일이 있음에도 어째서 이 기능을 우선적으로 구현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곤 합니다.

계약 기능을 따로 떼어내서 살펴보면, 이 기능은 사실 게임 자체를 변화/발전시키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것이 아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장기적인 계획은, 온라인 게임 플레이 (멀티플레이어), 다양한 경제 개념, RPG (롤플레잉 게임 / 역할분담 게임)요소, 가상 물류 회사 등

기존의 게임에 멀티플레이를 위한 복잡하고도 새로운 메타 게임 요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A 지점에서 B 지점에 도달하려면 많은 시도와 테스트를 해야 하고, 여러분들이 이 과정의 기능들을 이용해주시는 것에 만족감을 느낍니다.

 

계약 (Contracts) 기능은 우리가 작업하고 있는 여러 작업 중 첫 번째 단계입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발견된 버그의 심각도(?)에 따라 계약 생성 메커니즘의 핵심적인 부분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22 최종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기록된 모든 계약 운송 데이터가 삭제될 수도 있는데, 이 점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이와 별개로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또 다른 부분은, 기능적 요소가 좀 더 강화된 유럽 타이어 등급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유저로 하여금 타이어 일부분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조그마한 컬러 팔레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바퀴에 더 광범위한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적용하기 위한 준비 작업일 뿐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을 위해 무엇을 제공할지 검토해봐야겠습니다.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핵심적인 부분을 체크해보세요.

 

● Game Play

+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 - World of Trucks 홈페이지를 통해 화물을 받을 수 있음

+ 타이어 데칼 채색 가능

+ 유럽 타이어 등급 시스템을 베이스로한 타이어 등급 시뮬레이션 (회전저항 (rolling resistance) /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 소음 수준 (noise levels))

+ 타이어 명명 방식 수정

+ 페인트샵 (Paint shop)을 표준 트럭 설정 (standard truck configuration) 에 통합

 

● Vehicle

+ 차량 섀시의 구조 개선과 fifth wheel (커플러) 위치를 조정해 6x2, 6x4 섀시에서 풀 악셀 적용 시 발생하던 언더스티어 현상을 감소

+ 이하 트럭 모델의 여러 부분을 수정

   Volvo FH16 2012, Volvo FH, Mercedes-Benz Actros, Mercedes-Benz New Actros, Iveco Hi-Way, Iveco Stralis,

   DAF XF Euro 6, DAF XF 105, MAN TGX, Renault Magnum, Renault Premium, Scania R

 

● Code

+ 클러치 축을 H 시프터에 할당하지 않은 경우, 클러치를 트럭 자체적으로 핸들링 (sequential 기어와 유사)

+ 쉬프터 레이아웃에 이름을 지정한 경우 (new attribute "name"), 더 나은 인식을 위해 게임상에 이름이 표시됩니다

+ 배차한 차량이 좋을수록 고용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더 좋아짐

+ offline economy에서 (싱글 플레이어를 의미하는듯...) 배송 가능한 최장거리를 제한할 수 있음 (g_job_distance_limit)

+ 보행자, AI 차량 및 주차된 차량에 LOD 거리를 직접 지정할 수 있음 (g_lod_factor_pedestrian, g_lod_factor_traffic, g_lod_factor_parked)

+ Autoparking 메시지를 보이지 않게 설정 가능 (g_auto_parking_disabled)

+ 루트 어드바이저를 감춘 후, Short message 등에 의해 루트 어드바이저가 다시 뜨는걸 막을 수 있음 (g_keep_adviser_hidden)

+ 저사양 GPU를 가진 컴퓨터에서 OSX를 구동하는 경우 지도가 구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트레일러의 물리효과 및 안정성 개선 (연결 및 연결 해제, 주차, AI)

 

● Map and Models

+ 다수의 홀, 그림자, 식물 위치 수정

+ 여러 국가의 표지판 수정 및 개선

+ 제 위치가 아닌 곳에 있는 수많은 오브젝트 재배치

+ 다양한 모델과 prefab 수정 및 최적화

 

● AI

+ 유저가 직접 AI 트래픽 밀도를 조정할 수 있음, 승수 (multiplier)로 정의하면 기본값 (g_traffic)

+ 서스펜션 시뮬레이션 개선 (커브 기울기 또는 가감속시)

+ 주행, 차선 변경, 생성 및 장애물 체크 개선

 

● Sound

+ 새로운 Volvo FH16 Classic 사운드

+ 새로운 Volvo FH 2012 사운드

 

● Misc

+ UI 화면의 모델에 사용되는 그래픽 퀄리티는 그래픽 세팅 값에 관계없이 고해상도로 표시

+ 메인화면의 배송 정보 관련 위젯을 다시 디자인

+ 이동 물체 및 보행자를 위한 주야간 전환 효과

 

 

좀 더 하드코어(!)한 변경 내역을 원하시면 Full Change Lo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타버전은 스팀의 Public_beta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Library)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탭 (Beta tab) → Public_beta - 1.22 public beta 선택)

 

만약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해당 오류를 이곳에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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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요 없고(!)... 볼보트럭의 새로운 사운드가 엄청 기대됩니다+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