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타이어에 대한 모든 것

반쪽날개 2015. 11. 6. 00:00

 

본 글은, 2015년 11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s all about the Tyres/Tires (타이어에 대한 모든 것)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우리는 곧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 내역 중 기대할만한 기능 (타이어 등급)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기능은 예전에 한차례 언급한 적이 있었고, 마침내 이 기능을 구현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실제 유럽 규정에서 영감을 얻었고, 이를 게임상에 구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모든 타이어는 각기 다른 연료 효율 (fuel efficiency),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소음 수준 (noise levels)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타이어 등급 및 타이어의 기술적 특성을 게임상에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타이어의 마모 혹은 손상 등의 이유로 타이어의 품질이나 성능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서로 다른 크기의 타이어를 제공합니다.

기존 게임에서는 단지 이름만 다른 타이어를 휠에 장착하는 정도였습니다.

타이어의 크기는 지정된 규칙에 의해 변경되며, 이를 지원함으로써 좀 더 다양한 환경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게 됩니다.

 

타이어 관련 업데이트를 제작하는 동안, 우리는 MOD 제작 커뮤니티를 둘러보며 타이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타이어의 전체 모습은 일반 고무 타이어 느낌 그대로지만, 추가 조정을 통해 제조사 이름이나 로고 등 타이어의 특정 부분의 색깔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쾌적한 색상 지정을 위해, 컬러 팔레트 위젯도 제공됩니다.

 

 

 

 

 

이제 우리는 내부 테스트를 시작하려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여느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최종 발표 전 Steam을 통한 오픈 베타테스트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을 접해보거나 오류 보고 등의 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의 타이어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오리지널 타이어 브랜드 DLC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 *

 

 

지난 봄,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잠깐 언급되었던 등급별 타이어 분류 기능이 곧(?) 발표될 1.22 패치를 통해 지원된다고 합니다.

(해당 글 보러 가기원본 글 보러 가기)

 

유로트럭2 발표 당시부터 지금까지 총 세 가지의 타이어가 제공되긴 했지만, 가격만 다를 뿐 기능상 큰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22 업데이트를 통해 각 타이어의 특성이 제대로 구현되는 만큼,

이로 인해 운전 습관이나 주로 주행하는 도로의 노면 상황에 적합한 타이어를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연료 효율 (fuel efficiency)과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은 A~D등급으로, 소음 수준 (noise levels)은 dB로 표시되는듯 한데,

이를 토대로 해당 타이어가 어떤 상황에 적합하고 소음 수준은 얼마나 되는지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크기 조정 관련 부분은 아직 관련 스크린샷이나 자세한 언급이 없는 만큼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기 힘들고,

 실제 브랜드가 적용된 타이어는 별도의 DLC를 통해 발매할 듯 한데,

현재 SCS Soft 공식 블로그에서는 타이어 DLC 발매를 놓고 리테일 버전 유저와 스팀 버전 유저들 간의 신경전이 또 한차례 벌어지고 있습니다=_=

 

 

어찌 됐건 모처럼 만의 업데이트 예고 소식을 들으니 하루빨리 새로운 버전인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버전을 만나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