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AKTP 업데이트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작년 12월 이후 거의 반년 넘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Active Korea Traffic Pack.

 

플라이트 시뮬레이터가 사양길로 접어든 이후, 해를 거듭할수록 각종 애드온 발표나 애드온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 빈도가 점점 줄어드는 중이고,

트래픽팩을 제작하기 위한 AI 트래픽 플랜 발표 역시 한때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플랜이 발표되어 정신없이 업데이트를 해야 했으나,

지금은 몇 달이 지나도록 새 플랜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모처럼 국적기 중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및 인접 국가 항공사들의 AI 트래픽 플랜이 발표되었고,

모처럼 발표된 AI 트래픽 플랜에 한동안 업데이트가 뜸했던 AKTP를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한때는 국적 항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A380을 보는게 쉽지 않았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결 손쉽게 A380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단 A380 뿐만 아니라, B747-8F도 좀 더 자주 눈에 띄게 되었구요.

 

조만간 도입될 B747-8 PAX도, 도입과 동시에 AI 트래픽으로 구현하면 좋으련만,

지금 상황을 봐선 AI 트래픽 플랜이 언제 발표될지 기약할 수 없는지라, 한동안은 A380으로 만족해야 할 듯 싶습니다.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A380 보유댓수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는 아시아나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시아나 옷을 입은 A380을 FS상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게 되었구요.

 

이와 반대로 아시아나 B747은 그 댓수가 점점 줄어, 앞으로는 아시아나 B747을 보는게 힘들어지지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화물기는 많이 보이는데 여객기는 그 수가 많이 줄었더라구요.)

 

 

 

 

 

지난 2015년 6월 5일,

이탈리아 국적의 알리탈리아가 20여년 만에 국내에 재취항 하였습니다.

알리탈리아 플랜 업데이트를 통해, FS상의 인천공항에서도 알리탈리아를 볼 수 있게 되었구요.

 

재취항한 알리탈리아는 로마 (피우미치노) - 인천 구간을 운항하며, 기종은 A330-200입니다.

 

 

 

 

 

한때 국내에 들어오는 B787은 에어인디아가 유일했는데,

2015년 2월 1일에 ANA가, 같은 해 3월 29일에는 일본항공이, 김포공항에 투입되는 항공기 기종을 B787로 교체하였습니다.

 

이에 인천공항은 물론 김포공항에서도 좀 더 손쉽게 B787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 AI 트래픽 플랜 업데이트를 통해 FS상의 김포공항에서도 B787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NA는 브릿지 스팟으로 들어간 반면, 일본항공은 AFCAD 파킹코드를 제대로 지정한 것 같은데도 리모트 스팟에 세워놓더라구요.

스팟 반경을 수정하자니 다른 대형 항공기가 못 들어갈테고... 어차피 트래픽은 관상용(!)인 만큼 별도의 수정 없이 이 상태를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때 B777을 투입하던 영국항공도, 요즘 대세(!)에 따라 2015년 3월 29일부터 인천공항에 B787을 투입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에어캐나다가 2015년 3월 2일부터 토론토-인천 노선에 B787을 투입하는 중이지만,

아쉽게도 에어캐나다 플랜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탓에, FS상의 인천공항에서는 에어캐나다 B787을 볼 수 없습니다.

 

 

 

 

 

한동안 뜸하다 모처럼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AKTP.

최근 플심 유저들의 동향을 보니 FS2004에서 FSX나 P3D로 많이 넘어갔던데,

트래픽팩 역시, FS2004를 기반으로한 AKTP에서 FSX나 P3D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외국산(?) 트래픽팩으로 넘어간 유저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한때는 버전마다 공개해왔던 본 트래픽팩도, 지금은 굳이 공개해야 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구요.

 

저나 지인분들은 아직 FS2004를 메인으로 사용 중인 만큼 AKTP를 사용해도 별문제가 없고,

트래픽팩을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입맛대로 튜닝(!) 해놓았기 때문에 아직은 다른 트래픽팩으로 넘어갈 생각이 없습니다.

(...아마 이런저런 사정상 FSX로도 넘어가진 않을듯 싶습니다=_=)

 

 

여하튼, 모처럼 트래픽팩을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비록, 국적기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두 항공사만 업데이트 대상이 되어 아쉬운 감이 없진 않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머지 국적 항공사들도 언젠가는(?) AI 트래픽 플랜이 발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됩니다.

 

 

p.s

...스크린샷에 소개된 항공사는 얼마 안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략 27개... 계열사까지 합하면 40개 이상의 항공사 플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57
prev 1 ··· 244 245 246 247 248 249 250 251 252 ··· 181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