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병대 (USMC) 소속 F/A-18C Hornet 및 미 해군 (USN) 소속 UC-12F

 

대통령 전용기가 광주에 온 탓에, 주기장에 있던 F-18 항공기가,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광주공항 Isolation Spot에 주기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특이한 상황을 제외하곤 항공기가 Isolation Spot에 주기해있는 모습을 보는게 힘들기에, 군용기가 Isolation Spot에 주기된 모습을 사진 속에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출사는 Phos님, 하늘가까이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현재 광주공항에는 우리나라 공군기를 비롯해 미국 공군기까지 전개된 상태인데,

사진 속 항공기는, 미 해병대 소속 F/A-18C 기체로, 일본 이와쿠니 기지에서 전개한 VMFA-122 비행대대 소속 항공기입니다.

 

전용기가 도착하기 전에, 전용기의 주기공간 확보를 위해 항공기들을 이곳으로 옮겨놓았구요.

 

F-4, F-5, F-15, F-16은 우리나라 공군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지만,

F-18은 우리나라 공군이 보유하지 않은 기체라 쉽게 볼 수 없는데, 우연찮은 기회에 F-18C 기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비행나간 항공기가 공항에 복귀할 시간이 되었는지, 정비사분들이 주기장에 대기중이었습니다.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가 빗줄기가 다시 굵어진 탓에, 정비사 한분이 비를 피하기 위해 비행기 날개 아래 서있습니다.

 

저 항공기는 VMFA-251 (미해병대 251 비행대대) 소속 F/A-18C이고,

올해 1월 태평양에 배치된 니미츠급 핵 항공모함 시어도어 루즈벨트호 (Theodore Roosevelt / CVN 71) 에 배치된 대대 기체 중 하나라 합니다.

 

미 해병대 251 비행대대 이름은 Thunderbolts인데, 컨포멀 탱크에 미 해병대 115 비행대대 이름 (Silver Eagles)이 적혀있습니다.

 

 

 

 

 

비행나갔던 비행기들이 복귀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기체는 장기(Leader), 왼쪽에 있는 기체는 요기(Wingman)이구요.

비행기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장기는 편대의 왼쪽, 요기는 편대의 오른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마샬러의 유도에 따라 항공기가 정위치에 정지하고, 무장에 안전핀을 꽂아줍니다.

(...저도 군 보직이 공군 항공무장정비였던지라, 저 모습이 굉장히 익숙합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꼬리날개를 가진 장기입니다.

동체에 VMFA-122 (미해병대 122 비행대대)라는 비행대대 표식과 함께, 7번 스테이션에 장착된 컨포멀 탱크에 122 대대이름인 Werewolves가 적혀있습니다.

 

노즈기어 페어링 커버에는 조종사 이름 등이 적혀있는 듯 싶더랍니다.

 

 

 

 

 

점검을 마친 요기 역시 장기 뒤를 따라 스팟으로 이동합니다.

 

 

 

 

 

파킹을 마친 FA-18C 항공기들.

주기장에 고인 물 위로 빗방울 떨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전투기들 사이에 UC-12F도 보이구요.

 

 

 

 

 

뒤이어 또다른 편대가 들어옵니다.

이번에는 요기가 먼저 주기장으로 향하구요.

 

이녀석은 다른 기체와 달리, 동체에 아무런 마킹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른녀석들은 다들 해병대 소속인데, 이녀석은 해군소속 기체구요.

 

F-18이 함재기라는 것을 증명하듯, 항공기 노즈기어에 항공모함 사출기와 연결하는 런치바(Launch Bar)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비행기를 주기장 외곽에 바짝 붙인 후, 마샬러의 유도에 맞춰 스팟에 정대합니다.

 

 

 

 

 

광주에 전개온 모든 F/A-18C 항공기들이 들어왔는지, 최소 인원만 남고 모두 철수,

남은 인원들이 항공기 외부 점검을 하며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그사이 저 뒤에 있던 UC-12F가 어디론가 이동하려는지 엔진을 가동하구요.

 

 

 

 

 

그리고 곧이어 이륙을 위해 RWY 22L에 Line up.

그리고 바로 출력을 올려 가속합니다.

 

미해병대용 UC-12F는 동체에 Marines라는 글씨가 써져있는 반면, 이녀석은 밋밋한 흰색 동체에 테일 핀 쪽에만 기체명이 적어진 정도인데,

여기저기 알아보니, 이녀석은 미 해군 소속 Beechcraft UC-12F Huron 이라 합니다.

일본 카나가와현에 위치한 아츠기 기지 소속 기체로, 등록번호는 163556입니다.

 

 

비오는 날씨 속에서는 훈련 진행이 힘든 탓에, 이녀석이 이륙한 이후 더이상 전투기들이 비행을 하지 않았고,

간간히 민항기들만 입출항하는, 한산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통령 전용기는 저녁무렵에 다시 이륙하였고, 밤에 이녀석들을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시키지 않았을까 합니다.

위치가 위치인만큼 보안(?) 문제도 있을테구요.

 

출사를 끝내는 순간까지도 계속 비가 내려, 본의아니게 빗속에서 출사를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비오는 날씨 속에서 출사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10
prev 1 ··· 471 472 473 474 475 476 477 478 479 ··· 186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