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은 새단장중?

호남 고속선 개통에 맞춰 광주송정역을 복합환승센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 발표된 가운데,

최근 광주송정역 개표구 옆에 새로운 모습의 광주송정역 역사 조감도가 큼지막하게 설치되었습니다.

 

2014년에 맞춰 복합환승센터를 개장하려면, 지금쯤이면 공사를 시작해야 맞을텐데, 정작 광주송졍역 주변은 바뀐게 아무것도 없어

정말 2014년에 공사를 끝마칠 수 있을지 의심스러웠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송정리역에서 나주방면 (도산동 버스종점 쪽)으로 걸어가는 도중, 뭔가 그럴듯한(!) 것을 보았으니...

바로 광주송정역과 관련된 선로 횡단 육교 철골 프레임이었습니다.

 

 

 

 

 

복합환승센터 공사는, 현 광주송정역이 아닌, 철도 사법경찰대 건물 뒤쪽에서 한참 진행중이었습니다.

저곳이면 광주송정역 플랫폼 거의 끝쪽이구요.

 

신동사거리쪽 건널목과 가까운 곳이기도 합니다.

 

 

 

 

 

휴대폰 카메라는 광학줌이 안되는고로... 일단 아쉬운대로 디지털줌을 당겨보았습니다.

 

철도 사법경찰대 건물 뒤쪽이 철골 구조물이 보이시나요+_+?

 

 

 

 

 

호남선 상행 방면을 보고 찍은 모습입니다.

계단은 현 광주송정역 역사쪽으로만 나있고, 나주쪽으로는 계단이 없습니다.

 

육교 끝에는 추후 엘리베이터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 공간이 마련되어있구요.

 

아마 지금 보이는 곳이 광주송정역 끝자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 광주송정역 역사 위치가 변경되지 않고도 새로운 역사로 리뉴얼 할 수 있을테구요.

 

얼마 전, 기차를 타고 광주송정역에 왔을 때, 플랫폼에서는 공사중이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는데,

이렇게 알게모르게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었습니다.

 

금호타이어 공장쪽 부지 일부로도 선로를 증설하기 위해 기반다지기 공사가 한창이고, 선로 증설용 침목도 한무더기로 쌓아놓았더랍니다.

물론 광주송정역 진입선로도 2복선으로 늘릴건지 기존 선로 주변을 다지는 공사가 진행중이었구요.

 

아무쪼록 호남 고속선 개통으로 인해, 이 주변 모습이 많이 바뀔 듯 싶습니다.

 

아직은 공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어수선한 모습이지만, 공사가 무르익어갈 쯤 되면, 슬슬 광주송정역 복합 환승센터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고
트랙백쓰기 Comment 19
prev 1 ... 704 705 706 707 708 709 710 711 712 ... 1765 next